다양한 금형 연관 업체, 구로구에 ‘포진’

다양한 금형 연관 업체, 구로구에 ‘포진’

  • 뿌리산업
  • 승인 2016.10.31 17:08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기자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툴링 시스템 업체부터 캐드캠·PLM 솔루션 업체까지

정보통신(IT) 벤처들의 요람인 구로디지털단지로 유명한 구로구에는 다양한 금형 연관 업체들도 위치해 있다.

특히 에로바테크놀로지, 레니쇼코리아, 지에프머시닝솔루션즈, 리치앤타임, 한국델캠 등은 구로구에 위치한 수십 개에 달하는 금형 연관 업체들 중 단연 돋보이는 업체들이다.

구로구에 위치한 툴링 시스템 전문 업체, 에로바테크놀로지

에로바테크놀로지는 툴링 시스템(tooling system)을 다루는 업체이다. 툴링 시스템은 금형 가공기 등의 공작기계에 공구를 부착할 때 사용하는 부품들을 의미한다.

에로바테크놀로지의 다양한 툴링 시스템들

레니쇼코리아는 머신 툴 프로브(Machine Tool Probe, MTP) 등의 정밀 측정기를 공급하는 업체이다. MTP는 가공 중인 공작기계의 공구 마모도 등을 측정하는 데에 사용된다.

정밀 측정기 공급업체, 레니쇼코리아

지에프머시닝솔루션즈는 다이싱킹 방전기, 와이어커팅 방전기, 홀 드릴링 방전기 등의 다양한 방전기 공급업체로 유명하다.

지에프머시닝솔루션즈는 다이싱킹 방전기, 와이어커팅 방전기, 홀 드릴링 방전기 등의 다양한 방전기 공급업체로 유명하다.

방전가공은 전도체이기만 하면 어떠한 경도를 가진 물질(예를 들어 철강, 타이타늄 등)이라도 1/1,000의 정밀도로 물리적인 작업 없이 가공할 수 있다. 이런 장점으로 방전가공은 몰드와 금형 가공에 있어 없어서는 안될 주요 기술로 손꼽히고 있다.

리치앤타임은 제품개발지원시스템(Product Lifecycle Management, PLM)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리치앤타임의 PLM은 고객사의 제품 개발정보와 품질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설계, 품질관리가 가능토록 한다.

한국델캠은 컴퓨터 지원 설계·제조(Computer-Aided Design And Computer-Aided Manufacturing, CAD/CAM)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이다. 한국델캠의 캐드캠 솔루션은 자동차, 가전, 항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제품 설계와 패턴 제작, 금형 제작에 이르는 전반적인 제조 공정에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