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첨단하이브리드센터 등 공사 돌입

양산시, 첨단하이브리드센터 등 공사 돌입

  • 뿌리산업
  • 승인 2016.12.22 15:07
  • 댓글 0
기자명 송규철 기자 gc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기공식 가져
‘양산시 변화의 밑거름’ 기대

경남 양산시가 기업 지원 시설인 ‘양산비즈니스센터’와 제조기술 혁신 지원 시설인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의 공사에 돌입했다.

양산시는 20일 시청 앞 다방동 일원 신축공사 현장에서 양산비즈니스센터와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의 기공식을 가졌다. / 사진: 경남도

양산시는 20일 시청 앞 다방동 일원 신축공사 현장에서 양산비즈니스센터와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의 기공식을 가졌다.

2018년 11월 완공 예정인 양산비즈니스센터(왼쪽)와 첨단하이브리드센터 조감도 / 사진: 경남도

양산비즈니스센터는 지역 중소기업들에 기술과 자금, 경영,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기업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돕는 시설이다.

총 262억원이 투입되는 이 센터는 4,000㎡ 부지에 연면적 9,278㎡(지하2층, 지상5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이 센터에는 기업들에 금융, 법률, 행정 등을 지원하는 기관과 컨벤션홀, 세미나실, 기업제품 전시판매장 등이 들어선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양산센터로 가동될 첨단하이브리드생산기술센터는 지역 중소기업들의 제조기술 혁신을 지원해 지역 산업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건립되는 시설이다.

총 116억원이 투입되는 이 센터는 양산비즈니스센터와 인접한 2,030㎡의 부지에 연면적 3,298㎡(지하 3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홍준표 경남지사는 “두 센터는 양산시가 기업도시로 재탄생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