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산업진흥회, ‘2017 MachineSoft Forum’ 개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2017 MachineSoft Forum’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7.09.07 16:3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제조혁신 방안 모색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가 8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글로벌 IT기업 소프트뱅크의 한국 자회사인 SBCK Technology와 공동으로 ‘2017 MachineSoft Forum’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계산업의 스마트화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기계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대응을 위한 제조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의 명칭인 ‘MachineSoft’는 제품으로서의 ‘기계’ 및 제조업 근간으로서의 ‘설비’를 상징하는 ‘Machine’과 ICT, 엔지니어링, 지식·정보 등을 상징하는 ‘Software’의 합성어로 제조업의 스마트화, 디지털화, 지능화, 제조혁신 등을 의미한다.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한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은 제조업의 근간인 기계산업 혁신을 위해 가장 중요하고도 시급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기계산업의 ICT융합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관련된 현장 중심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글로벌 최신 기술동향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정지훈 교수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미래기술 트렌드’라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LS산전 유성열 연구원, SBCK Technology 김지훈 부장, 민관합동 스마트공장 추진단 김명섭 전문위원 등 각 분야 전문가의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다쏘시스템코리아 이장희 전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조용주 박사, 안랩 백민경 부장 등이 패널로 참여하는 ‘기계산업의 스마트화를 위한 제조엔지니어링의 역할’ 토론에서는 기계업계의 성공적인 스마트팩토리 구축 방안에 대한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4차 산업혁명은 ‘제조 패러다임의 혁신’을 의미하며 제조혁신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전 생산공정을 제조엔지니어링 및 ICT 융합기술을 통해 유기적으로 연결하고 제어하는 ‘스마트팩토리’ 구현에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향후 제조혁신의 핵심기술인 제조엔지니어링 전반의 컨설팅, 인재개발, 정보지원 등을 통해 중소 제조업계의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