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ürr, ‘2017 금속산업대전’ 참가

Dürr, ‘2017 금속산업대전’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17.10.18 18:3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동에서 자동까지 ‘혁신적인 금속 가공 산업 응용 기술’ 전시 예정

Dürr는 2017년 10월 24일에서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한국금속산업대전(Korea Metal Week)에 참가하여, 금속 가공 및 공작 기계 산업의 요구 사항에 맞게 특별히 고안된 코팅 및 왁스 도장 솔루션을 선보인다.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펌프 및 도장기와 같은 일반적인 부품 외에도, 듀어의 도장 및 소프트웨어 최신 기술과 KUKA의 로봇 기술이 적용 된 신규 로봇도 포함되어 있다.

금속 가공 산업에서 코팅 도장 기술의 응용 분야는 광범위하다. 개별 부품, 시스템 그룹 혹은 전체 시설 코팅은 금속 표면을 보호하고, 품질을 향상시키며, 개별적인 시각적 효과를 보장합니다. 자동차 도장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Dürr은 오랫동안 한국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력해 왔다. Dürr는 이 기술력을 금속 가공 산업 및 기타 주요 일반 산업 분야로 확대 적용한다.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는 코팅 도장의 모든 작업을 커버하며, 사용자는 다양한 기술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제품 범위에는 펌프, 기존의 수동 및 자동 작업 스프레이건, 도료 공급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10월에 열리는 금속산업대전에서 선보일 Dürr의 제품 중에는 정전 도장기도 있다. EcoBell 제품군의 고속 회전 벨 도장기는 이중 패턴 공기 조절 시스템으로 인해 다양한 도장 작업에 아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Dürr와 Kuka에서 공동으로 개발한 새로운 소형 로봇 EcoRP 10 R1100을 사용하여 가공 공장에서 다양한 공작물을 자동으로 도장할 수 있다. 최첨단 도장 기술이 적용된 6축 로봇은 Dürr에서 사전 시운전을 완료하여, 생산 작업에 즉시 사용할 수 있는 ‘ready2spray 도장 시스템’으로 공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Dürr의 전문가들이 도장 기술에 관한 언론의 모든 질문에 답변할 예정이며, 미리 인터뷰를 원하는 언론은 가성진 과장(전화 010-5176-8807, 이메일 Sungjin.Ka@durr.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듀어 그룹(Dürr Group)은 기계 및 플랜트 엔지니어링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듀어가 공급하는 제품, 시스템, 서비스는 다양한 산업에서 효율적인 제조 프로세스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듀어는 자동차 산업을 선두로, 기계 공업, 화학 및 제약 산업과 목재 가공설비 분야에 진출해 있으며, 전 세계 28개국에 86개의 법인을 두고 있다. 2016년 기준 총 35억7천만 유로의 연 매출을 달성, 약 1만4,500여 명의 직원이 함께하며, ▲자동차산업 분야 도장공장 및 의장공장시스템(Paint and Final Assembly Systems) ▲로봇기술을 이용한 도장자동화, 실링 및 글루잉기술(Application Technology) ▲로봇기술을 이용한 도장자동화, 실링 및 글루잉기술(Clean Technology Systems) ▲밸런싱시스템, 검사(testing)장비 및 액체충진(filling) 기술(Measuring and Process Systems) ▲목공용 기계류 및 시스템(Woodworking Machinery and Systems) 등 5개의 사업부문으로 운영된다.

듀어 그룹(Dürr Group)은 1995년부터 한국에 독립 법인을 두고 있으며 현재 19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서울에 위치한 듀어코리아는 자동차 도장, 도장 응용, 최종 조립, 에너지 효율 기술과 대기 배출가스 정화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주요 고객은 자동차 산업 분야이지만 화학산업과 일반 산업분야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울산에 서비스 센터 및 로봇 트레이닝 센터를 설립해 서비스를 강화했다. 한편, 2014년 듀어 그룹(Dürr Group)으로 편입된 호막 그룹(HOMAG Group)은 영업 및 서비스 조직으로 이루어진 별도의 한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