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장원테크, ‘2017 한국기계전’ 참가

(주)장원테크, ‘2017 한국기계전’ 참가

  • 뿌리산업
  • 승인 2017.10.26 08:43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자동차·메디컬용 다이캐스팅 부품 및 PEO 부품 등 전시

(주)장원테크 부스 전경. (사진=뿌리뉴스)

경금속 다이캐스팅 및 표면처리 전문기업인 (주)장원테크(대표이사 박세혁)가 10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하는 ‘2017 금속산업대전’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장원테크는 칙소몰딩 공정을 활용한 모바일 부품, 자동차 경량화 추세에 대응한 마그네슘 합금 부품, 코팅기술을 적용한 IT부품, PEO 부품, 의료기기 부품 등을 전시했다.

모바일 분야에 적용하는 칙소몰딩은 플라스틱 사출성형의 설계 및 가공 유연성과 고압 다이캐스팅의 강도가 융합된 공정이다. 이 공정은 높은 치수 정밀도, 서세한 디테일 및 전체적인 경량을 가진 복잡한 형상의 부품을 생산한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도입한 표면처리 기술인 PEO(Plasma Electrolytic Oxidation)는 마그네슘, 알루미늄, 티타늄 등 주로 비철금속에 적용되는 기술로 성능, 내구성 및 외관 향상을 가능케 한다. 우주항공, 자동차, 석유, 가스, 건축, 도구 및 전자장치 사용자들에 의해 검증된 기술이며, 크롬을 비롯한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기술로서 유해물질을 생성하지 않고, 알칼리성 전해질을 사용한다. (주)장원테크는 PEO 기술을 통해 새로운 경금속 시장 개척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주)장원테크 관계자는 “국내외 굴지의 자동차, 모바일 대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는 (주)장원테크는 최근 의료기기 부품 사업을 시작했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의료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슬림화 및 경량화 추세에 맞춰 마그네슘 합금으로 생산된 제품을 공급 중”이라고 밝혔다

(주)장원테크가 선보이는 경금속 다이캐스팅 및 표면처리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0월 2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 7e119 부스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