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산업계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방산업계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

  • 정부정책
  • 승인 2017.11.20 08:45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사청, 묻고 답하는 열린 설명회 개최

방위사업청(이하 방사청)은 20일 오후 2시 서울 중앙우체국(대회의실)에서 방산업체를 대상으로 ‘2017년 건의사항 설명회’를 개최한다.

방산업체 건의사항 설명회는 업체 건의내용에 대해 방사청의 검토의견 및 후속조치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관련한 질의사항에 대한 현장 답변을 통해 방산업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설명회는 방산업체에게 직접 건의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추가 질의사항에 대해서도 현장에서 즉시 답변함으로써 방산업체의 가려운 곳을 긁어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는 방산업체가 제기한 123건의 건의사항 중 주요 건의사항 48건에 대해 설명한다. 방산물자·업체 지정제도, 방산수출 활성화 지원, 중소기업 지원, 기술료, 절충교역, 지체 상금제도, 원가 관련 제도 등 다양한 분야의 관심사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건의사항 설명회를 주관한 방사청 오원진 방산진흥국장(육군소장)은 “앞으로도 현장방문 및 간담회 등을 통해 방산업체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건의사항 설명회 등을 통해 방산 현장과의 스킨십을 강화함으로써 방위산업의 지속성장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방사청은 ‘생산적인 방산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답을 찾는다’는 정책기조 하에 방산업계와의 소통 강화와 신뢰구축을 다져왔으며, 특히 ‘방산업체 현장방문과 간담회’를 통해 업체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이를 제도적으로 반영해 업계를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