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트랜스, 기능성 전기차 베터리 케이스 개발 추진

㈜테크트랜스, 기능성 전기차 베터리 케이스 개발 추진

  • 뿌리산업
  • 승인 2018.03.05 19:1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배터리케이스에 TAC 적용해 절연성 강화

㈜테크트렌스(대표이사 유재용)는 3월 5일 경산에 소재한 테크트랜스 1공장에서 기능성 전기차 베터리 케이스에 적용할 TAC(Tech Arc Coating) 기술 시연을 협력사인 세광정밀과 모기업 담당자 앞에서 실시하여 적용성 여부를 검증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테크트랜스 전기차 배터리케이스에 ㈜테크트랜스의 고유 공법인 TAC(Tech Arc Coating)를 적용하여 절연성을 강화하는 기술을 선보였다

㈜테크트랜스는 이번 시연을 통하여 자동차 베터리케이스의 내전압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테크트랜스의 고유 공법인 TAC(Tech Arc Coating) 공법의 우수성을 알리고 친환경 자동차 부품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 자동차 배터리 케이스는 절연 효과가 낮은 것이 문제이며, 절연을 강화하는 것이 업계의 중요한 이슈이다. 자동차 배터리 케이스 업체들은 절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심해오고 있었다.

㈜테크트랜스가 개발한 TAC 공법은 모재에 절연성, 고내식성, 고경도 등의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하며 기존 표면처리 기술 보다 가성비 면에서 월등히 앞선 저전압 표면처리 기술이다.

한편 ㈜테크트랜스는 알루미늄, 마그네슘 외에 기타 비철금속 합금에 적용이 가능한 표면처리 기술을 연구개발하여 다수의 특허를 취득하였으며, 산업전반에 걸쳐 소재부품에 기능성을 부여하고, 경량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