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후판 수입價, 다시 크게 상승

중국산 후판 수입價, 다시 크게 상승

  • 철강
  • 승인 2018.03.20 18:09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로 수입되고 있는 중국산 후판의 가격이 올해 들어 떨어졌지만 2월 다시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산 후판은 지난해 4월부터 급격한 물량 감소를 보이고 있고 올해 들어서도 월 4만톤을 밑돌고 있고 올해 들어서는 더욱 줄어들면서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가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지난 2월에는 수입 가격이 640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산 후판 월평균 수입 가격 추세 (단위:달러/톤당)

  중국산 후판 수입 가격은 지난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면서 12월에는 598달러까지 치솟았다. 수입 제비용 등을 감안하면 사실상 국내 제품과의 판매 경쟁이 안되는 상황이 지속됐다. 

  그러나 올해 1월에는 558달러를 기록하며 다소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2월에는 무려 641달러를 기록하며 급등한 상황이다.
 
  중국내 공급부족 현상 등이 지속되면서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고 이에 따라 수출 가격도 지속적으로 높아진 모습이다. 

  수입업체들은 현재 중국산 제품을 수입해서 국내 공급가격을 맞출 수가 없는 상황이 지속되면서 사실상 수입 자체가 거의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중국산 수입 물량의 거래 자체가 크게 줄어든 상황이지만 현재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격은 국내 제품과 같은 수준에서 형성되더라도 공급이 어려운 상황으로 현재 수입 가격으로는 사실상 국내 공급은 적자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