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모범기업에 인센티브 파격 지원

일자리 모범기업에 인센티브 파격 지원

  • 뿌리뉴스
  • 승인 2018.03.23 09:49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 참가기업 모집

 
  근로자 고용안정과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에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가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돼 시행된다.

  경기도는 ‘2018년도 상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에 참여할 도내 중소기업을 지난 22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본사 또는 주공장이 경기도 내 3년 이상 소재한 중소기업으로, 최근 1년 간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이면서 고용증가율이 10% 이상인 업체여야 한다. 다만 최근 1년 간 고용증가 인원이 10명 이상인 기업은 고용증가율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를 참고해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오는 4월 17일까지 일자리재단 일자리창출팀(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136번길 27 원미어울마당 3층)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접수가 완료되면, 일자리 증가율, 근무환경, 기업성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오는 5월 중 일자리 우수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일자리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면, 인증서 및 현판수여,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면제 등 23가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며, 일자리 증가율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1회에 한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고용환경 개선’ 지원 예산을 전년 1억 원에서 3억 원 까지 증액했으며, 1개사 당 지원 금액도 최고 2,000만 원에서 3,000만 원까지 확대했다. 이에 따른 지원업체도 전년 7개사에서 올해 10개사로 늘어날 전망이다.

  아울러 기업 특성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홍보할 수 있는 경기도일자리재단의 ‘탐나는 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된다.

  한편, 지난해는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신규 71개사(상반기 37개사, 하반기 34개사), 연장 28개사가 선정돼 각종 인센티브 혜택을 누렸으며, 현재까지 인증유효 일자리 우수기업은 190개사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