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사이언스, 산업 현장에 분석 자동화 시스템 구현

유로사이언스, 산업 현장에 분석 자동화 시스템 구현

  • 철강
  • 승인 2018.05.28 18:33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발돋움

Spark 소스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Spark 소스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유로사이언스(대표 김문일)는 1996년에 설립해 지난 20여 년 동안 현장용, 실험실용 금속분석 장비에서 ICP, XRF, Ion Mobility Spectrometer, Proteomics 관련 장비 및 각종 철강 시편 샘플러에 이르기까지 산업현장, 대학, R&D센터, 국가기관에 첨단 장비들을 공급하는 동시에 기술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의 첨단 분석 기술과 산업 현장에서 요구 되는 분석 자동화 엔지니어링 사업을 업계 최초로 고안해 접목시킴으로써 공장 및 산업계에 분석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유로사이언스는 2004년 Thermo Fisher Scientific과 LC/MS 국내영업을 시작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2008년 대구사무소를 개소했으며, 같은 해 지금의 사옥(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457번길 27)으로 이전을 했다. 더불어 이듬해인 2009년에 공장등록(전자기측정시험 및 분석기구제조)을 마치고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했으며, 2010년에 영남지사(부산, 2013년 창원 이전) 사무소를 개소했다.

레이져 소스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레이져 소스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유로사이언스의 주요 분석자동화 제품에는 ‘Spark 소스를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레이져 소스를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X-ray 소스를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FTIR 소스를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Lazer 소스를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Spark 소스를 이용한 자동 성분분석기는 특수강정정공장의 성분분석을 실시간으로 자동분석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현대제철 포항공장에서 4기를 사용 중이다.

  유로사이언스는 “제품의 품질 및 생산원가를 절약하는 현장 및 실험실 자동분석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이를 통해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글로벌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