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경기도일자리재단, ‘제2기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금형조합·경기도일자리재단, ‘제2기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8.06.1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소재 청년구직자 등 20명 대상으로 4개월간 집중 집체교육 실시
교육수료생 금형 우수기업 채용 지원 및 추가 맞춤교육 제공
제1기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단체사진. (사진=금형조합)
제1기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 단체사진. (사진=금형조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과 경기도일자리재단과 공동으로 7월 5일까지 ‘제2기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문인력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금형조합은 2017년 4월 현장맞춤 실무교육의 산실인 금형기술교육원을 설립하고 머시닝센터 신규 인력양성 과정을 개설하여 현장실무중심 특화교육 후 기업체에 취업을 알선해 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내 소재자 또는 경기도 소재 고교·대학 졸업(예정)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7월 9일부터 11월 16일까지 4개월간 직접 진행된다.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산교육. (사진=금형조합)
금형 고속가공기술 전산교육. (사진=금형조합)

금형조합은 지난해에 제1기 교육과정을 시범운영 후 20명의 수료자를 미주정밀(주), ㈜동아이엔지 등 다수의 금형업체에 채용 연계하여 우수 기능인으로 인정받아 재직하고 있다.

조합 측은 올해에도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중심 교육과정을 편성, 집중 교육을 통해 신규 채용과 동시에 현장직무 수행능력이 확보되는 인력을 지원토록 함으로써 최저임금 인상, 근로시간 단축 등 우리 금형업계의 경영 현안을 개선하는데 다소나마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교육과정은 사출금형 2D도면작성, 3D부품 모델링, CNC밀링(머시닝센터)가공 매뉴얼 프로그래밍, CNC밀링(머시닝센터)조작, 금형 부품가공 프로그램, 일반 금형부품가공, 인성교육 등 총 640시간의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형 고속가공기술 장비교육. (사진=금형조합)
금형 고속가공기술 장비교육. (사진=금형조합)

아울러, 교육의 성과를 도출하기 위하여 각 교과목 이수 시점에서 자체평가 및 외부평가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른 특별 맞춤교육 지도를 시행할 계획인 한편 기업의 5축 가공 인력채용 희망 시 교육 수료예정자에게 추가 5축가공 맞춤교육 후 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 참가 인원은 20명이며, 교육신청은 7월 5일까지 접수를 받고 이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참여자에 대해서는 숙박비 및 식비를 무료제공하며, 교육생에 대해서는 매월 20만원이 수당으로 지급된다. 다만, 고용보험에 미가입되어야 하며 실업급여를 지급받고 있는 대상자는 훈련수당은 제외된다.

본 교육 문의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홈페이지(www.koreamold.com)를 참고하여 이메일 또는 FAX로 접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