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솔루션㈜, ‘N-CASS’ 활용한 금형인력 양성 지원

나이스솔루션㈜, ‘N-CASS’ 활용한 금형인력 양성 지원

  • 뿌리산업
  • 승인 2018.08.02 11:35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금형센터, ‘금형 제작을 위한 전극 모델링 및 CAM 교육’ 개설
연내 2차례 실시, ‘N-CASS’를 활용한 CAM 자동화에 중점

한국금형센터 전경. (사진=나이스솔루션(주))
한국금형센터 전경. (사진=나이스솔루션(주))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첨단 금형산업 육성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금형센터를 개설/운영하고 있다.

한국금형센터는 최근 금형업계의 불안 요인을 잠재우면서 보유한 NC장비의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있어 캠자동화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금형 제작을 위한 전극 모델링 및 CAM 교육’을 개설키로 했다.

금번 ‘금형 제작을 위한 전극 모델링 및 CAM 교육’은 연내 2회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 전극생성 방법과 NX, 파워밀 기능을 익혀 ‘N-CASS’를 활용한 CAM 자동화를 교육목표로 한다.

1차 교육은 8월 20일까지 접수하여 8월 27일부터 31일까지, 2차 교육은 11월 5일까지 접수하여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각각 5일간의 일정으로 한국금형센터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지난 ‘SIMTOS 2018’과 ‘금형기술사회 비전 포럼’에서도 호평을 받은 바 있는 가장 안정된 캠자동화 솔루션 ‘N-CASS’의 실습도 함께 진행하여 중소기업 재직자를 비롯한 가공 전공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나이스솔루션㈜의 형상인식 캠자동화 솔루션 ‘N-CASS’는 CAM 생산능력을 3~5배 증가, NC 무인 가동률을 향상시켜 작업자에 따른 평균 가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현재 금형업계의 이슈인 금형 수주의 어려움, 금형 단가의 하락, 근로환경 변화, 고급 숙련도 기술자의 수급의 어려움 등의 문제들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S/W로 주목받고 있다.

나이스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금형 현장의 작업 효율을 높여 생산성을 향상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금형센터(전화 032-680-392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