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제15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 경진대회’ 개최

금형조합, ‘제15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 경진대회’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18.08.08 10:3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9일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개최
서울과기대 등 전국 21개교 106명 참가

금형기술교육원 전경. (사진=금형조합)
금형기술교육원 전경. (사진=금형조합)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박순황)은 국가 뿌리산업 금형인재 양성의 요람, ‘제15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를 오는 8월 9일 전국 21개 대학 106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주최하고 금형조합이 주관하는 ‘제15회 전국 대학생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는 뿌리기술경기대회 금형분야 공식대회로 3D Mold 설계, 3D Press Die 설계로 나뉘어 대학생들의 기술력을 겨룰 예정이다.

동 대회는 1차 예선 235명이 참가하였으며, 학교별 예선을 거쳐 최종 본선에는 21개 대학 106명이 참가한다.

이 대회에서는 대상(1명), 금상(2명), 은상(2명) 등 입상자 31명에게 총 상금 1,200만원이 전달되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비롯해 다수의 포상도 수여된다. 또한 입상자 전원에게 금형업체 취업을 우선 연계할 계획이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박순황 이사장은 "최근 금형업계는 해외 시장 경쟁심화와 근로시간 단축 등의 경영변화로 인해 핵심 인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동 대회는 향후 국내 금형산업의 이끌어나갈 미래 인재를 만나보는 소중한 장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2004년부터 3차원 금형설계 능력이 곧 우리나라 금형산업의 품질경쟁력을 좌우한다는 판단 아래, 우리나라의 중추산업을 이끌어 갈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금형 3차원 CAD기술경진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