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 입주기업 지식재산권 확보 위해 지원

산단 입주기업 지식재산권 확보 위해 지원

  • 철강
  • 승인 2018.09.13 14:58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단공, 한국특허전략개발원과 협업, 22개 지원과제 선정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 이하 산단공)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원장 변훈석, 이하 전략원)과 공동으로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IP-R&D 전략 수립사업(지식재산 기반 연구개발 전략지원 사업)을 연계 지원 한다.

  산단공과 전략원은 전국 산업단지에서 운영 중인 산학연협의체 미니클러스터(MC)와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IP-R&D 전략 수립을 통한 글로벌 기업의 핵심특허 대응과 우수 특허 창출 및 최적의 R&D 방향에 대한 전략 등을 참여기업 특성에 맞게 제공하게 된다.

  먼저 산단공은 전략원과 함께 미니클러스터의 공동 개발과제 또는 공통 애로기술 주제를 공모·발굴하고 특허분석부터 R&D, 사업화까지 일괄 지원으로 기업 간 협업을 촉진하는 ‘프로젝트 R&D’의 지원 대상 15개 과제를 선정했다.

  이번 ‘프로젝트 R&D’ 과제는 네트워킹, 특허, R&D, 사업화까지 다수 기업에게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며, 평가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되면 과제 당 2년 간 국비 최대 8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특히 본 사업은 과제 기획단계에서부터 면밀하게 특허 및 산업 분석이 가능해 프로젝트 R&D 과제의 성공률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단공의 KICOX 글로벌 선도기업의 개별 과제에 대해서도 IP-R&D를 연계 지원하기로 하고 총 7개 과제를 선정 완료했다.

  산단공 황규연 이사장은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R&D 기획 기능 강화와 공통 애로기술의 특허분석 지원 등 지속적으로 전략원과 협업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며 “중소기업들이 부족한 기술과 자원을 보완하기 위해 수평적으로 협업하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기업들 간 공동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