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N, 위치기반 플랫폼을 통한 철근 경매 서비스

철근N, 위치기반 플랫폼을 통한 철근 경매 서비스

  • 철강
  • 승인 2018.10.17 11:00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자와 구매자 모두 수수료 부담 없어
구매자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자유로운 정보 이용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현재 자신과 가장 가까운 곳, 원하는 가격, 원하는 물량을 확인,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 등장했다.

  철근N(대표 지순용)은 세계적인 트렌드인 위치기반 서비스를 철강업에 적용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철근N(http://chulgunn.com)의 사용자는 자신이 현재 있는 위치를 기반으로 가까운 곳과 원하는 금액, 구매하려는 물량을 파악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철근N 로고/사진제공=철근N
철근N 로고/사진제공=철근N

  판매를 원하는 공급자는 해당하는 물량과 가격을 철근N 서비스에 등록만 하면 된다. 구매자는 원하는 물량과 가격을 여러 업체의 제품과 비교해 구입하는 방식이다. 철근N을 통해 판매, 구매를 할 시 수수료도 따로 들어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철근N의 지순용 대표는 다년간의 건설업 경험과 도전정신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론칭했다. 향후 철근뿐만이 아닌, 형강류 등 여러 품목으로 사업을 확장해갈 예정이다.

  업체 정보 등록 및 이미지 등록은 PC에서 가능하며 모두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를 위한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자유로운 정보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리한 이용 환경을 위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하이브리드 앱이 등록 진행 중이며, 등록이 완료되면 앱을 설치하여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철근N 스마트폰 페이지/사진제공=철근N
철근N 스마트폰 페이지/사진제공=철근N

  지순용 대표는 일반적인 검색포털을 통해 정보를 찾는 것이 아닌 철근만의 ‘전문 플랫폼’을 만들어 수요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정보제공을 목표로 한다. 정보 교류의 장은 물론 관련 산업의 참여도 이끌어 낼 것이다.   

  지대표는 “기존 거래처에 지금 사용해야할 제품 재고가 없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며 “철근N을 통해 내 위치와 가까운 곳에서 구입이 가능하다”며 “철근N은 이런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게 해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지대표는 “예를 들어 대량의 물량을 부산에서 서울로 운반한다면 운반비 소모가 크지 않을 테지만, 소량이면 어떻게 할 것인가?”라며 “철근N을 통해 유류비, 운반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나와 가까운 곳에서 철근을 구입한다면 운반 거리가 줄어들어 건설자재 물류차량으로 인한 사고, 교통정체, 도로 파손 등으로 인한 유지관리 비용 절감, 대기오염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겠지 않는가?”라고 웃으며 말을 마쳤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