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공작기계, 다목적 5면 가공 문형 머시닝센터 ‘DBM 시리즈’ 출시
두산공작기계, 다목적 5면 가공 문형 머시닝센터 ‘DBM 시리즈’ 출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19.11.2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형상 및 폭넓은 가공 성능과 고정밀 금형 가공 성능 발휘

두산공작기계는 최근 다목적 5면 가공 문형 머시닝센터인 ‘DBM 시리즈(DBM series)’를 출시했다.

두산공작기계의 다목적 5면 가공 문형 머시닝센터 ‘DBM 시리즈’. (사진=두산공작기계)
두산공작기계의 다목적 5면 가공 문형 머시닝센터 ‘DBM 시리즈’. (사진=두산공작기계)

대형 공작물 부품가공뿐만 아니라 금형가공에 유리한 다목적 문형 머시닝센터로서 동급 최대 시방을 적용하여 다양한 형상 및 폭넓은 가공 성능과 고정밀 금형 가공 성능을 발휘하며, 편리한 가공 기능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한 기종이다

5면 가공 시 발생하는 수평 수직방향의 중절삭 가공부하에서도 진동 영향성을 최소화하는 구조이며, 가공 정밀도 유지를 위해 M형 주물 구조물을 적용하였다. 또한 구조물 열 변위 표준적용으로 고정밀을 위한 스핀들/구조물 열변위 보정 변위량 최소화를 위해 다수의 열 변위 센서를 장착하였다.

강력한 중절삭이 가능한 램스핀들과 새들 구조 적용으로 열 변형에 안정적인 고강성 4각 구조의 박스 가이드웨이와 동급 최대의 램 단면적 380×380 mm을 적용하여 어떠한 수평방향의 가공부하에도 충분히 중절삭 성능을 유지한다.

다양한 자동교환식 헤드어태치먼트를 선택하여 금형 및 5면 가공은 물론 최소 분할 1도씩 자유 경사면 가공 등 복잡 다양한 형상까지 가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