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빅 코로만트, 다중 재료 드릴 ‘CoroDrill 860’ 모델 출시

샌드빅 코로만트, 다중 재료 드릴 ‘CoroDrill 860’ 모델 출시

  • 철강
  • 승인 2020.04.08 13:1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 STS, 주철, 고경도 금속 등 다양한 소재에서의 사용에 적합

금속 절삭 산업의 글로벌 선도업체 샌드빅 코로만트가 최신 다중 재료 드릴 ‘CoroDrill® 860’ 모델을 출시했다. ‘CoroDrill 860’에는 다양한 소재와 작업에서 탁월한 드릴링 성능과 향상된 공구 수명을 제공하는 최첨단 -GM 형상이 적용되었다.

샌드빅 코로만트의 다중 재료 드릴 ‘CoroDrill 860’.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샌드빅 코로만트의 다중 재료 드릴 ‘CoroDrill 860’. (사진=샌드빅 코로만트)

이 제품은 샌드빅 코로만트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인 R840의 후속 모델이다. 현재 R840은 샌드빅 코로만트의 솔리드 공구 제품군 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드릴이다. 그러나 드릴링 기술의 새로운 발전과 생산성 향상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업그레이드된 모델을 출시했다.

-G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860’은 새로운 재종, 혁신적인 플루트 설계 그리고 드릴 팁의 다층 물리적 기상 증착(PVD) 코팅이 특징이다. 그 결과 일반 엔지니어링과 자동차를 포함한 다양한 소재와 작업에서 향상된 드릴링 성능을 제공하고 이전 모델인 R840에 비해 공구 수명이 훨씬 길다.

이 드릴의 가장 혁신적인 특징 중 하나는 최첨단 형상이다. 최적화된 이중 마진으로 안정성이 향상되고 코어 강도가 증가하며 코너가 강화되어 공정 안정성과 홀 품질이 크게 향상된다. 또한 연마된 플루트 덕분에 드릴링 공정 중에 칩 배출이 개선되고 열 축적이 감소한다.

최첨단 -G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860’은 철강, STS, 주철, 고경도 금속 등 다양한 소재에서의 사용에 적합하다. 또한 구리, 알루미늄, 내열합금 등 비철 금속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샌드빅 코로만트 글로벌 제품 매니저 제임스 소프(James Thorpe)는 “샌드빅 코로만트는 다양한 산업 분야를 위한 가공 솔루션을 제공한다. 우리는 항상 제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향상된 공구 수명과 생산성이 고객의 주요 요구사항이라는 점을 이해하고 있다. -G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860은 자동차, 일반 기계, 석유 및 가스 산업 등에서 홀 품질이 중요한 작업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소프는 “우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개선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제품군을 간소화하기 원했다. 그리고 다양한 소재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는 다목적 드릴을 개발하여 이 목표를 달성했다. 이 제품은 드릴링 품질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계 유연성의 향상과 셋업 시간의 단축을 통해 공구 재고와 전반적인 생산 비용을 줄여준다”고 덧붙였다.

한편 -GM 형상이 적용된 ‘CoroDrill 860’은 2020년 3월 1일에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샌드빅 코로만트 웹 사이트(https://www.sandvik.coromant.com/en-gb/products/corodrill_86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