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대형 터보 분자 펌프 신제품 2종 출시

에드워드, 대형 터보 분자 펌프 신제품 2종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0.04.17 16:4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펌핑 속도와 성능 대폭 개선

에드워드(Edwards)가 nEXT 터보 분자 펌프 제품군에 730/925 l/s의 질소 펌핑 속도를 가미한 새로운 변형품 nEXT730과 nEXT930을 출시했다.

nEXT730과 nEXT930은 성능 및 사이클 타임 개선, 운영 시 압력 축소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이상적인 제품이다. 어떤 방향에서도 운용할 수 있을 정도로 유연성이 뛰어나며 디자인이 콤팩트하고 제어기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에드워드의 신형 터보 분자 펌프. (사진=에드워드)
에드워드의 신형 터보 분자 펌프. (사진=에드워드)

nEXT는 2012년 첫 출시 이래 최종사용자와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업체들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접목, 85l/s에서 400l/s 사이의 펌핑 속도를 제공하며 그 진가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를 통해 에드워드는 메카니칼 터보 분자 펌프 업계에서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대형 변형품인 nEXT730과 nEXT930의 출시를 계기로 열처리, 용광로, 전자 빔 용접, 이온 주입, 가스 제거, 실린더 배출 등의 분야와 특수 코팅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진공펌프 적용 범위가 확대될 전망이다. 두 제품 모두 획득한 국제방수규격 IP54 등급도 애플리케이션 확대 가능성에 무게를 싣는 요인이다.

nEXT730과 nEXT930은 에드워드의 TIC 및 TAG 제어기와 완벽하게 호환하며 제어 및 모니터링 성능뿐 아니라 인터페이스가 기존 nEXT 제품군과 동일하다. 또 에드워드의 모니터링 및 설정, 제어 옵션용 ‘서포트 PC(Support PC)’ 소프트웨어와 호환이 가능해 그 어느 신·구 진공펌프 시스템에도 쉽게 체계화할 수 있다.

에드워드 사이언티픽 배큐엄(Scientific Vacuum) 사업부의 글로벌 프로덕트 매니저인 존 우드(John Wood)는 “에드워드는 현장에서 사용되는 8만개가 넘는 nEXT 펌프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 대형 터보 분자 펌프 설계 플랫폼을 성공리에 구축했다”며 “업계를 선도하는 펌핑 속도와 뛰어난 압축비를 제공하기 위해 매진한 에드워드의 이번 신제품을 통해 고객들은 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서 nEXT 제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대 압력이 낮고 신뢰성은 높은 진공펌프를 앞으로 몇 년간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에드워드(Edwards)는 진공 펌프, 배기가스 관리 시스템 및 관련 부가가치 서비스를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들 제품은 철강 및 기타 금속 제품, 발전, 유리 및 기타 코팅 제품, 제약 및 화학 분야의 산업 공정에서 날로 그 사용 범위가 넓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발광다이오드(LED), 태양전지 제조 공정에 필수적이다.

에드워드는 첨단 진공 및 배기부 관리 장비의 설계, 제조, 지원을 위해 전 세계에서 4,0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유럽, 아시아 및 북미 지역에 최첨단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에드워드는 아틀라스 콥코 그룹(Atlas Copco group)의 일원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