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에이엠, 시안솔루션에 국내 최초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 프린터 공급

더블에이엠, 시안솔루션에 국내 최초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 프린터 공급

  • 뿌리산업
  • 승인 2020.06.09 10:41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 3D프린팅 모형으로 수술 시뮬레이션 지원
인체물성과 유사하고 빠른 개인맞춤형 모형 제작으로 정밀 의료 혁신에 기여

더블에이엠은 의료영상기반 솔루션 제공기업 시안솔루션에 국내 최초로 스트라타시스 J826 3D프린터를 공급했다고 금일 밝혔다.

스트라타시스 J826 프린터. (사진=더블에이엠)
스트라타시스 J826 프린터. (사진=더블에이엠)

시안솔루션은 의료 임상현장에서 3D프린팅 시뮬레이션 모형 및 의료영상처리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번 J826 3D프린터 도입을 통해 현실감 있고 정밀한 인체 모형을 출력하여 의료진이 정확하고 빠른 수술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3D프린팅 인체 모형은 의료윤리로 한정된 실습을 수행하는 의료현장에 카데바를 대체하여 의료 품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국내 공인 리셀러인 더블에이엠은 국내 적층 가공기술 솔루션 및 응용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글로벌 3D 프린팅 솔루션 선도 기업인 스트라타시스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J826은 지난해 말 출시된 스트라타시스 J8 시리즈의 3D 프린터 모델로, 풀 컬러 복합재료, 디자인 리얼리즘 구현을 지원한다. J826은 인체의 복잡한 해부학적 구조를 그대로 모사하여 모형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팬톤(PANTONE) 인증 색상을 포함해 50만 가지 이상의 색상을 구현해 낼 수 있으며, 시제품 제작 시간을 기존 대비 200% 이상 앞당김으로써 필요한 모형을 빠르게 출력할 수 있다.

시안솔루션 서안나 대표는 “금번 스트라타시스 J826 도입으로 수술 계획 또는 교육용 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메디컬 모델을 사실적인 질감과 색상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의료 분야에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혁신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향후 3D프린팅을 통해 개인 맞춤형 모델을 제작하고, 수술 전 가이드로 활용하는 사례들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더블에이엠 황혜영 대표는 “시안솔루션과 같이 임상 현장에서 의료영상을 활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 기업을 고객사로 만나게 되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향후 시안솔루션과 더욱 친밀한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메디컬 분야에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적층 가공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