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 8일 개최

무역협회,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 8일 개최

  • 철강
  • 승인 2020.12.07 11:0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석산업 등 철강·비철금속·뿌리업계 포함 1,505개사가 수출탑 수상
금탑산업훈장에 송영수 베어링아트 대표이사 등 정부 무역유공자 포상 599명

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는 8일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 수출 5000억 달러 달성에 기여한 우리 수출기업과 유공자를 치하하기 위해 ‘제57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 함께, 더 멀리’라는 슬로건과 함께 개최된 이번 기념식에서는 금속촉매 및 도금재료업체 희성촉매((대표이사 최창학)가 8억불탑, 순연 및 합금연 제조업체 단석산업(대표이사 한승욱)이 2억불탑, 베어링 제조업체 베어링아트(대표이사 송영수)가 2억불탑, 강관 제조업체 삼강엠앤티(대표이사 송무석)가 1억불탑을 받는 등 철강 및 비철금속, 뿌리업계를 포함하여 작년보다 176개가 늘어난 1505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한다.

수출 유공자 부문에서는 금탑산업훈장 송영수 베어링아트 대표이사가 금탑산업훈장, 석인국 티씨씨스틸 전무이사 구경용 포스코인터내셔널 본부장, 류병열 일륭금속 공장장이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599명이 세계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앞장선 공로로 정부 포상 및 표창을 받는다. 무역협회장 표창도 80명에게 수여한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우리 수출이 4년 연속 5000억 달러를 수성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수출기업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 때문”이라면서 “모든 수상기업과 수상자 분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