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철강, 철강재 가공 설비 도입

진흥철강, 철강재 가공 설비 도입

  • 철강
  • 승인 2021.01.22 10:3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단기, CNC모형 절단기, 절곡기 도입  

고객사 원가절감 및 납기 단축 

제품 납품부터 가공까지 원스톱

경기도 김포시 소재 진흥철강(대표 최홍락)이 철강재 가공 설비 도입을 통해 제2도약에 나서고 있다.

진흥철강은 김포지역 4개 사업장의 운영을 통해 강관을 비롯한 모든 철강 자재를 판매 및 가공해 공급하고 있다. 특히 고객사의 꾸준한 철강재 가공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김포시 대곶면 초원지리에 위치한 4공장에 독일 6kw 레이저 가공기와 12T, 4m급 절곡기, 모형 CNC 가공기를 도입하고 관련 전문 인력을 보강했다.

진흥철강은 가공 속도가 빠른 최신형 설비들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빠른 납기 대응과 한번의 발주로 모든 철강 자재에 대한 수급부터 가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에 더 많은 수주 기회를 제공하고 그 결과 고객사 매출 향상 및 타사 대비 높은 경쟁력을 제공한다.

이러한 철강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4개 사업장에 파이프, H형강, 잔넬, 앵글, 평철, 환봉, 철판 등의 모든 철강 자재를 직접 보유 및 유통하고 있으며, 3공장에 설치된 톱 절단기와 서큘러 절단기 6기를 통해 형강 제품에 대해 외주 없는 직접 가공을 이미 진행하고 있었고, 이번에 철판까지 직접 가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되어 고객은 여러 업체를 통해 각각의 자재를 수급하고 가공하던 작업을 간편하고 빠르게 통합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진흥철강의  주요 납품실적으로는 CJ전국물류센터를 비롯해 삼성전자 화성공장 및 탕정지구 현장, 한솔제지 장항공장, 동원산업 물류센타, 대한제분 전주공장 등이 있다.

한편 진흥철강은 각종 철강 제품의 규격 확인 및 중량 계산, 견적 문의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앱 '철강계산기 2.0'을 배포 중에 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