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개최

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1.02.11 08:3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에서 금형 설계가 가능한 ‘3D 몰드 크리에이터’ 등 공개
‘스타트업용 및 교육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소개

다쏘시스템은 올해 버추얼로 개최한 세계 최대 3D 설계 분야 사용자 연례 컨퍼런스인 ‘3D 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에서 새롭게 설계, 협업, 공유할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접근 방법을 공개했다.

기존에 상업용으로 제공하는 100% 클라우드 파라메트릭 설계 도구인 ‘3D 크리에이터(3D Creator)’, 산업 디자인을 위한 ‘3D 스컬프터(3D Sculptor)’, 판금 전용 설계 도구인 ‘3D 시트메탈(3D Sheetmetal)’에 이어, 올해는 ▲클라우드에서 금형 설계가 가능한 ‘3D 몰드 크리에이터(3D Mold Creator)’, ▲용접구조물 등 구조설계에 최적화된 ‘3D 스트럭쳐럴 크리에이터(3D Structural Creator)’, ▲3차원 도면 상에 직접 공차 등 제작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는 ‘프러덕트 도큐먼트 크리에이터 (Product Document Creator)’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신규로 추가되어 제조업 생태계를 완벽한 클라우드로의 이전을 돕는다.

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사진=다쏘시스템)
다쏘시스템 3D 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사진=다쏘시스템)

한편, 다쏘시스템은 ‘스타트업용 및 교육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3DEXPERIENCE SOLIDWORKS for Makers)’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플랜은 스타트업 및 학생에게 설계, 엔지니어링 및 협업 혁신을 지원하는 세계 최고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스타트업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제조사, 멘토, 아이디어가 한 곳으로 모여 이들이 함께 제작하고, 연결하며 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디지털 기반 설계자들은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프로페셔널, 3D 크리에이터, 3D 스컬프터 등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혁신을 주도하고, 다쏘시스템이 큐레이팅 하고 제조사, 인플루언서, 혁신가들이 모인 글로벌 메이커 커뮤니티 ‘메이드인3D(Madein3D)’에 개인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다.

‘교육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오늘날 업계에서 흔히 요구되는 엔지니어링, 협업,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 인텔리전스에 대한 역량개발을 지원하여 경쟁이 치열한 취업 시장에서 취업 준비를 돕는다. 이번 플랜은 ‘교육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교육용 3D 디자이너, 협업 비즈니스 및 인더스트리 이노베이터 애플리케이션과 동료 및 전문가로 구성된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 두 가지 업계 인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은 ‘교육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3D 익스피리언스 월드 2021 컨퍼런스’ 기간 동안 글로벌 취업 박람회를 버추얼로 개최한다. 북미·유럽·일본에 소재한 대학생들은 다쏘시스템의 글로벌 채용 담당자와 솔리드웍스 고객들과 개별적으로 만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지앙 파올로 바씨(Gian Paolo Bassi) 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 CEO는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학생들과 스타트업 기업들의 학습, 협업 및 혁신 방식을 제품에서 플랫폼으로, 연결에서 관계로 변화시킨다”라며, “학생들은 초기에 적절한 툴을 활용하면서 업계에서 추구하는 역량을 키우고 직장에서 성공할 수 있으며, 스타트업들은 커뮤니티의 일부분으로서 제품 제작에 대한 열정을 공유하고 전문성을 나누고 협업할 수 있다. 이들은 업계 판도를 바꾸는 경험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클라우드 기반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기존 온프레미스 기반 솔리드웍스을 연결하고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안을 제공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교육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올해 5월 그리고 ‘스타트업용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며, ‘3D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