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 코리스이엔티, 톱니형상 체결구조 ‘퀵찬넬’ 홍보

(대한민국기계설비전시회) 코리스이엔티, 톱니형상 체결구조 ‘퀵찬넬’ 홍보

  • 철강
  • 승인 2021.05.13 18:34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강건재 브랜드 이노빌트 인증 제품
포스맥 등 내식성, 고강도 소재 적용

금속조립구조재 전문기업 코리스이엔티(대표 김범주, 표지웅)이 세텍에서 열린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에서 포스맥을 소재로 만든 ‘퀵찬넬(QUICK CHANNEL)’ 제품을 전시했다. 이 제품은 포스코 브랜드 이노빌트(INNOVILT)로 선정된 우수 강건재다.

코리스이엔티가 공개한 퀵찬넬은 현장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기술적 개선을 적용한 제품이다. 특히 보강된 단면 구조와 찬넬 내부에 적용된 톱니 형상의 체결 구조를 통해 관통볼트를 사용하는 기존 찬넬의 단점을 보완했다. 그 결과 기존 찬넬보다 빠른 시공이 가능하고 다양한 형태의 조립구조물 설치가 가능해졌다.

 

퀵찬넬은 톱니 형상의 체결 구조를 가졌음에도 타공 위치와 상관없는 자유로운 절단이 가능하다. 또한 결합 위치 미세조정 가능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듈랙과 계단, 캣 워크, 사다리, 조립식 경량구조물 등 다양한 입체 구조물로 적용할 수 있다.

주요 소재로는 포스맥이 적용된 가운데 분체도장과 용융아연도금, 아연도강판 등 표면처리와 타공 방식까지 현장에서 필요한 규격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아울러 회사는 전시회에서 퀵찬넬 외에도 C형 조립식 찬넬인 ‘SCP 찬넬’과 고하중 배관 지지가대 ‘파워찬넬’, 내진버팀대 제품군 등을 선뵀다.

코리스이엔티는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비구조요소 내진제품 모두를 자체 개발했다”라며 “조립식 찬넬 대표기업으로써 끊임없는 기술 개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