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협동조합의 새로운 판로, 혁신조달토론회’ 개최
중기중앙회, ‘협동조합의 새로운 판로, 혁신조달토론회’ 개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05.14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企·협동조합의 혁신조달 이해도 제고 및 새로운 기회 모색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12일 오전 11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협동조합의 새로운 판로, 혁신조달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동조합의 새로운 판로, 혁신조달토론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협동조합의 새로운 판로, 혁신조달토론회. (사진=중소기업중앙회)

이번 토론회는 ‘제33회 중소기업주간’을 맞아 정부 공공조달 정책방향인 ‘혁신조달’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새로운 판로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희정 중소벤처기업부 판로정책과장과 임헌억 조달청 혁신조달과장이 각각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혁신제품 연계’와 ‘혁신지향 공공조달제도’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 이후에는 정태현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교수를 좌장으로 ‘혁신조달에 참여하고 있는 중소기업 대표’인 ▲김소연 피씨엘 대표 ▲김범수 플랫폼베이스 대표, ‘조합차원의 혁신조달 참여방법을 모색’하고 있는 ▲안윤노 한국주택가구협동조합 본부장, ‘혁신조달 관련 민간 창구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김병건 한국조달연구원 혁신조달지원센터장이 토론패널로 참석해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혁신조달 개선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서승원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은 “판로확보는 중소기업에게 가장 필요하고 절실한 과제인 만큼 ‘혁신조달’이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이 공공조달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에 연착륙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중앙회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