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사이언스, ‘2021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참가

유로사이언스, ‘2021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참가

  • 철강
  • 승인 2021.05.31 08:0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세대 금속 분석기 ‘SPECTRO MAXx’ 등 선보여

금속 성분 분석기 전문업체인 유로사이언스(대표이사 이기용)가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21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유로사이언스는 신제품인 6세대 금속 분석기 ‘SPECTRO MAXx’와 휴대용 금속성분분석기 ‘SPECTRO xSORT’, 고급형 XRF 성분분석기 ‘SPECTRO XEPOS’를 선보였다.

유로사이언스 이무부 이사가 신제품 6세대 금속 분석기를 들고 있다. (사진=철강금속신문)
유로사이언스 이무부 이사가 신제품 6세대 금속 분석기를 들고 있다. (사진=철강금속신문)

유로사이언스가 선보인 6세대 금속 분석기 ‘Spectro MAXx’는 실험실용 금속 성분 분석기로, 광범위한 금속의 정량 분석을 목적으로 하는 고급형 금속 성분 분석기로 ‘Spark - OES(Optical Emission Spectrometer) 방식’을 이용한 분석 방법은 빠르고 정확하다.

이무부 유로사이언스 이사는 “6세대 금속 분석기 ‘SPECTRO MAXx’는 이번 달 한국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된 제품이다. 신제품은 철, 니켈, 알루미늄, 구리, 아연, 주석, 연, 마그네슘, 코발트, 타이타늄 등 10개 금속 성분을 분석할 수 있는 고감도형 CCD검출기로 분석파장 범위는 140nm~670nm이며, 미량 질소 분석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ICAL 보정_1개의 샘플로 모든 베이스 표준화가 가능한 독점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간소화된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자동 온도 제어 시스템을 채택하여 별도의 항온, 항습 장치가 필요 없고, 진공펌프가 없는 방식으로 조용한 실험실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화학제조, 소부장 국산화에 날개를 달다’를 주제로 진행된 ‘2021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에는 국내기업 140여 개사가 210개 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국내 제조업 경기가 10년 만에 경기가 최고치를 기록한 상황에서 올해 전시회에는 코로납19에도 불구하고, 표면처리업계를 비롯한 산업계에서 많은 인사들이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를 계기로 유로사이언스는 국내 철강 및 비철금속, 관련 수요산업계 등을 대상으로 신제품에 대한 마케팅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