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랩,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호가 주도하는 1억5천만 달러 ‘시리즈 E’ 투자 유치
폼랩,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호가 주도하는 1억5천만 달러 ‘시리즈 E’ 투자 유치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05.3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가치 2배 상승한 20억 달러로 평가
기존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대량 생산 및 주문형 생산 대형화 실현
폼랩 로고. (사진=폼랩)
폼랩 로고. (사진=폼랩)

3D프린팅 전문기업인 폼랩(Formlabs)은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2호가 주도하는 1억5,000만 달러 ‘시리즈 E’ 투자를 유치, 기업 가치가 2배인 20억 달러로 상승했다고 밝혔다.

폼랩은 투자 기금을 3D프린팅 기술 포트폴리오 확대에 투입해 대량 생산 및 주문형 생산을 보다 확대하고 본사 연구인력을 포함한 전 세계 지사 인력을 확충할 계획이다.

폼랩의 미션은 누구나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디지털 구조물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는 것이다.

스테레오리소그래피(SLA)와 선택적 레이저 소결법(SLS) 3D프린터 라인을 갖춘 폼랩은 합리적 가격대의 전문가급 3D 프린팅의 기준을 정립,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으며 세계 최고의 전문가용 3D프린터 솔루션 회사다.

폼랩의 다양한 프린터와 출력 재료를 이용하여 의료, 치과, 제조, 엔지니어링, 교육, 보석, 오디오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사용자들은 혁신의 속도를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지금까지 폼랩 사용자들은 8,500만 개 이상의 제품을 출력했으며 코로나 팬데믹의 최전선에서 사용되는 수천만 개의 의료용 면봉 또한 여기에 포함된다.

맥스 로보브스키(Max Lobovsky) 폼랩 CEO겸 공동 창업자는 “3D프린팅 산업은 르네상스를 맞고 있으며 폼랩이 미래 4차산업 제조혁신 솔루션 회사로서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3D프린팅 산업 규모는 2026년까지 517억7,0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며 폼랩은 이 같은 성장을 촉진하고 있다. 여타 업체들이 대량 생산과 완제품에 적합한 양질의 부품을 출력하는 프린터를 약속했지만 폼랩은 이미 그 약속을 이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로보브스키 CEO는 “오늘날 대부분의 산업 및 전문가용 3D프린팅 기술은 가격이 너무 고가로 판매되고 있어서 널리 보급되어 사용되기가 어려웠다. 우리는 사용자 경험과 3D프린터의 품질 개선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비용 절감에 집중해 온 덕분에 회사의 성공과 산업의 성장을 함께 이룰 수 있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우리는 현재의 SLA 및 SLS 기술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여 3D 프린팅 산업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폼랩은 세계 최초의 벤치탑 SLS 프린터인 퓨즈 1(Fuse 1), 바이오메드 클리어 레진 및 리지드 10K와 같이 혁신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운 프린팅 기술을 선보이면서 꾸준히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폼랩 프린터로 만든 부품은 병원 수술실, 치과 의자, 자동차, 신발 등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애쉴리 퍼니처(Ashley Furniture), 젠하이저(Sennheiser), 구글, 메요 클리닉(Mayo Clinic), 노스웰 헬스(Northwell Health), 뉴발란스(New Balance) 등의 선도 기업이 폼랩의 프린터를 통해 개발 및 시제품 생산, 소비자를 위한 완제품을 대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폼랩은 3D 프린팅 제품을 통해 대량의 주문형 생산을 보다 앞당기고 보다 개인화된 헬스케어부터 맞춤 헤드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실현할 것이다.

나탄 린더(Natan Linder) 폼랩 공동 창업자 겸 이사회 의장은 “우리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2호와 함께 폼랩의 다음 장을 열고 계속해서 시제품에서 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위한 가장 접근성이 큰 3D 프린팅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소프트뱅크는 혁신적 하드웨어 기업이 글로벌하게 확장하면서 혁신을 멈추지 않고 상장하기까지 지원해 온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이번 라운드 투자를 통해 우리는 계속 업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성이 높은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혁신의 속도를 유지하는 한편 폼랩의 다음 성장 단계를 준비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투자를 계기로 딥 니샤(Deep Nishar), 소프트뱅크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SoftBank Investment Advisers)

시니어 매니징 파트너가 폼랩의 이사회 멤버로, 커티가 레디(Kirthiga Reddy) 소프트뱅크 인베스트먼트 어드바이저 투자 파트너가 이사회 참관인으로 합류할 예정이다. 니샤와 레디는 현재 여러 공개 및 비공개 기업 이사회에 참여하고 있다.

니샤는 “우리는 3D프린팅 산업이 현재 유례없는 성장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제품 생산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본다”면서 “폼랩은 고성능 프린터, 재료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3D프린팅 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있으며 대량 생산 및 대량 주문형 생산의 시대를 열고 있다. 맥스와 폼랩 팀의 파트너로서 누구나 무엇이든 만들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이들의 포부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