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타시스, 올인원 의료용 3D 프린터 ‘J5 MediJet’ 출시
스트라타시스, 올인원 의료용 3D 프린터 ‘J5 MediJet’ 출시
  • 엄재성 기자
  • 승인 2021.06.0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멸균 및 생체적합소재를 사용한 해부학 모델, 수술 가이드 등에 최적화
스트라타시스의 올인원 의료용 3D 프린터 ‘J5 MediJet’. (사진=스트라타시스)
스트라타시스의 올인원 의료용 3D 프린터 ‘J5 MediJet’. (사진=스트라타시스)

3D프린팅 솔루션 선도기업 스트라타시스가 헬스케어 서비스 및 의료기기 기업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의료용 3D프린터 ‘J5 MediJet(J5 메디젯)’을 출시했다.

스트라타시스 ‘J5 MediJet’은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올인원 프린터다. 다양한 소재와 색상은 물론, 의료기기의 안정성 및 성능을 증명하는 FDA의 510K 인증 심사를 거친 분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므로, 3D 해부학 모델, 드릴링, 절단 가이드 제작 등 정교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J5 MediJet’로 제작한 가이드와 모델도 멸균 및 생체 적합성을 인증 받았다. ‘J5 MediJet’은 경제적인 가격의 소형 프린터로, 소규모 실험실과 연구공간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치과용 ‘J5 DentaJet’, 고성능 소형 모델 ‘J55’에 이어 ‘스트라타시스 J5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J5 MediJet’은 특허 등록된 회전 빌드 플랫폼과 고정 프린트 헤드로 안정성을 극대화하고 유지 보수를 단순화했다. 소형 모델임에도 출력량 또한 탁월하다. ‘J5 MediJet’은 여타 3D프린터 대비 최대 30% 빠른 작업 시간을 자랑하는데, 자동 빌드 트레이 배열과 수정을 제공하며, 써드파티의 분할(segmentation)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와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최신 3MF 파일 확장자를 지원하는 등 간편한 워크플로우를 통해 이를 구현한다.

신제품 ‘J5 MediJet’은 합리적인 단일 소재 모델링을 위한 드래프트화이트(DraftWhite™) 소재는 물론, 다양한 연질 및 경질 색상과 투명 소재를 모두 지원한다. 여러 소재를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플랫폼에서 광범위한 의료 모델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고, 따라서 여러 대의 프린터를 구매하는 비용이나 아웃소싱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오스낫 필립(Osnat Philipp) 스트라타시스 헬스케어 담당 부사장은 “스트라타시스는 의료 분야에 초점을 맞춘 합리적인 가격의 소형 3D프린터 ‘J5 MediJet’을 통해, 중소형 병원에서도 수술방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멸균 모델 및 가이드 제작을 가능케 한다”며, “의료기기 기업은 ‘J5 MediJet’을 활용해 벤치마크 테스팅을 위한 모델이나 실제 병리 상황에서의 기기 활용 방안을 보여주는 제품 데모를 생산함으로써 더욱 빠른 속도로 시장에 혁신을 불러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J5 MediJet’은 510K 인증을 거친 의료용 디지털 영상과 통신 표준(DICOM) 소프트웨어 패키지로 임상 진단용 적합 평가를 받았다. ‘J5 MediJet’은 조직 및 뼈에 대한 국소 접촉, 피부에 대한 장기 접촉 (ISO 10993 인증) 및 의료기기의 호흡 가스 경로(ISO 18562 인증) 인증을 거친 생체적합소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인쇄된 모델은 소재에 따라 스팀, 감마 및 EtO 방식으로 멸균 가능하다. 스트라타시스 ‘J5 MediJet’ 소재 및 하드웨어 제조 현장은 국제 표준 의료기기 품질 경영시스템 ISO 13485 인증을 취득했다.

‘J5 MediJet’ 및 의료용 3D프린팅의 임상 및 경제적 가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스트라타시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