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알루미늄 차체 애플이케이션 개발 추진

노벨리스, 알루미늄 차체 애플이케이션 개발 추진

  • 중국
  • 승인 2021.06.08 17:2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칭화大 자동차연구소와 MOU 체결

알루미늄 압연 및 리사이클링 업체인 노벨리스가 중국 자동차 산업에서 알루미늄판 적용을 확대하기 위해 칭화대와 공동 연구개발(R&D)을 추진한다.

노벨리스는 지난달 말 상하이 고객솔루션센터에서 중국 최고 대학 중 하나인 칭화대의 쑤저우자동차연구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글로벌 차량 경량화 추세는 아시아 자동차 시장에서의 수요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전기차의 경우 한번 충전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아주 중요한 부분인데, 바로 이 점에서 알루미늄은 철보다 전기차에 더 좋은 소재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노벨리스는 아시아, 유럽 및 북미 등 자동차를 생산하는 모든 대륙에서 자동차용 알루미늄 시트 생산이 가능한 유일한 기업으로 안정적인 공급망을 유지하면서 고객사 공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노벨리스는 이번 MOU 체결로  중국 자동차 제조사와 산학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쑤저우자동차연구소와 알루미늄 제품 및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여 중국의 저탄소 지속가능한 미래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측은 앞으로 승용차 및 상용차, 전기차 배터리 인클로저, NVH(Noise, Vibration, Harshness) 연구 및 다양한 알루미늄 재료를 사용한 차체(body-in-white)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대해 협럭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노벨리스는 콘스탈리움과 함께 가볍고 지속가능한 혁신적인 알루미늄 디자인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비영리단체인 알루모빌리티를 설립한 바 있다. 알루모빌리티는 기술개발 및 글로벌 자동차 생산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스마트하고 가벼우며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알루미늄 솔루션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