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니꼬동제련, 울주군 초등생 대상 비대면 과학교실 개최

LS니꼬동제련, 울주군 초등생 대상 비대면 과학교실 개최

  • 비철금속
  • 승인 2021.07.27 07:0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8일까지 과학실습 교육·문화체험 기회 제공

국내 최대의 비철금속 제조업체인 LS니꼬동제련(회장 구자홍)이 울주남부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26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약 3주간 울주군지역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꿈과 비전을 심어주는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를 운영한다.

15회째를 맞이한 LS드림사이언스클래스는 매년 방학기간 과학에 흥미가 있는 초등학생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과학실습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LS그룹의 사업장이 있는 울산, 동해, 청주 등 전국 9개 지역에서 운영되며, 이공계 전공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과학키트를 만들고 학습을 지원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국적인 코로나19 확산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ICT 기반 ‘비대면 온라인’ 학습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참여 아동들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과학키트를 활용해 자가발전 손전등, 태양열 자동차,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발명품을 직접 만들고 실습하게 된다.

특히 다음달 3일부터 3일간은 비전캠프에 참여해 지역별 초등학생 180여명과 함께 온라인 공간에 모여 소통하고 꿈에 대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LS니꼬동제련은 ‘미래세대의 꿈을 후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라는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