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루미늄價, 현 상황에서 하락 어려워"
"알루미늄價, 현 상황에서 하락 어려워"
  • 정준우 기자
  • 승인 2021.10.2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 부족 상황이 단박에 해결 힘들어

LME 가용 재고 3년 내 최저 수준

10월 28일 런던금속거래소(LME)의 알루미늄 현물 오피셜 가격은 톤당 2,721달러, 3개월물은 2,733달러다. 전일 오피셜 가격인 2,704달러, 2,725달러보다 소폭 상승했다. LME 재고량은 1,051,350톤으로 지속적 하락 중이다.

7월~10월 LME 알루미늄 가격 및 재고량 (자료제공 : 한국자원정보서비스)
7월~10월 LME 알루미늄 가격 및 재고량 (자료제공 : 한국자원정보서비스)

 

금일 알루미늄을 포함한 비철금속 시장 전체가 달러화의 약세에 따라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알루미늄 가격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중국 에너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을지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 중국 정부가 에너지 가격을 잡기 위해 조치에 나서며 공급 부족 상황이 단번에 해결되기는 힘들어 보인다. 

중국 알루미늄 생산량이 최근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 외 알루미늄 생산자들 역시 공급을 줄인 상황이라 상황이 반전되지 않는 한 향후 알루미늄 가격에 공급 상황이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한편, LME 전체 재고 감소와 함께 가용 재고도 최근 3년 내 가장 낮은 수준인 62만 5천 톤으로, 알루미늄 수급 상황이 넉넉하지 않다. 한 전문가에 따르면 "현재의 알루미늄 시장 상황에서 가격 하락은 어려운 구조다"라는 분석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