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함께하는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 모집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함께하는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 모집

  • 철강
  • 승인 2022.01.21 09:21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0일부터 2월 13일까지 50여명 모집…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취업 멘토로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직접 나서 1:1 맞춤형 멘토링 제공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진수)가 1월 20일부터 2월 13일까지 광양시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취업컨설팅’ 2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양제철소는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시민으로서 지난해 처음 지역 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취업컨설팅’을 실시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 역시 ‘직무세션’과 ‘취업세션’으로 나누어 개인별 취업 목표 설정부터 진로상담·자기소개서 첨삭·면접 코칭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자의 학교·전공 등을 고려해 취업 멘토를 선정하여 1:1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취업역량 향상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멘토가 될 광양제철소 직원들은 전문적이고 책임감있는 취업 멘토링을 위해 별도 교육까지 이수할 계획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직무세션에서는 최근 취업시장에 밝은 광양제철소 신입사원들이 멘토가 되어 생생한 취업 노하우, 직무, 회사생활 등 취업 선배에게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다.

취업세션에서는 인사부서 실무담당자들이 채용 트렌드, 자소서 작성법, 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팁을 제공한다.

접수는 이달 20일 시작하여 2월 13일 18시까지 진행하고, 본인 또는 부모님이 광양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생 50여명을 선착순 모집할 예정이다. 지원 시, 소속학교, 전공, 학년, 희망직종·직무 및 자기소개서(권장)를 제출하면 된다.

컨설팅은 2월 21일(월)부터 2월 23일(수)까지 총 3일 동안 광양청년꿈터에서 진행되며, 대상자 선정이 완료되면 세부 일정은 추후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접수는 담당자 전자우편(msay1030@posco.com)으로 신청서를 포함한 제출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고, 본인 접수만 가능하다. 서류 양식은 광양시청 홈페이지(https://www.gwangya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