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 에너지 고효율 유도가열기 신제품 ‘히터’ 시리즈 출시

셰플러, 에너지 고효율 유도가열기 신제품 ‘히터’ 시리즈 출시

  • 철강
  • 승인 2022.04.11 08:1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정확한 베어링 장착 돕는 에너지/비용/시간 절감 고효율 유지보수 솔루션

글로벌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 그룹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베어링을 장착할 수 있는 에너지 고효율 유도 가열기 신제품 ‘히터’(HEATER)를 출시했다.

셰플러의 히터-스마트(HEATER-SMART). (사진=셰플러코리아)
셰플러의 히터-스마트(HEATER-SMART). (사진=셰플러코리아)

‘유도 가열기(Inductive Heating Devices)’는 유도전류로 균일하게 가열해 베어링을 안전하면서도 빠르고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하는 산업기계 유지보수용 장비다. 끓는 오일에 넣거나 가스 오븐을 사용하는 것에 비해 부품 손상 방지, 수명 연장 효과와 함께 운영 비용 및 작업시간 절감이 가능하며, 잔유와 미사용 폐열 등 부산물이 없는 에너지 고효율 특성을 갖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유도가열기 ‘히터’(HEATER)는 셰플러가 지난해 7월 특수공구 생산업체인 베가 인터내셔널 B.V.(BEGA)를 인수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도 가열 제품이다.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성능과 크기에 따라 ‘히터-베이직’(HEATER-BASIC)과 ‘히터-스마트’(HEATER-SMART) 등 2종 총 7가지 모델로 출시됐으며, 탁상형과 바닥 설치형 선택이 가능하다.

‘히터(HEATER) 시리즈’는 20kg에서 1,600kg에 달하는 다양한 작업용 부품을 가열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견고한 멤브레인 키패드를 통해 작업 도중에도 간편하게 가열 공정 제어가 가능하며, 인체공학적인 회전 팔이 장착되어 있어서 작업자가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특히 고급형 모델인 ‘히터-스마트(HEATER-SMART)’는 틈새가 작은 베어링 장착 편의를 위해 내외륜 온도 차이를 최소화하며 가열하는 ‘델타-T컨트롤’ 기능을 탑재했으며, 장착 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로그 기능을 제공해 상세한 추적이 필요한 유지보수 및 수리 작업에 적합하다.

또한 이 제품은 세팅한 시간, 온도 중 하나라도 만족하면 가열을 자동 종료하는 ‘시간/온도 모드‘, 온도 세팅에 더해 시간당 가열량까지 세팅이 가능한 ‘온도/속도 모드‘를 제공해 에너지와 비용, 작업시간까지 모두 절감할 수 있는 고효율의 유지보수 솔루션이다.

지난해 축 정렬 최적화 장치인 ‘Laser-EQUILIGN2’를 출시한 바 있는 셰플러는 이번 ‘히터‘(HEATER) 시리즈에 이어 올해 중 또다른 유도 가열 기술 관련 신제품을 출시키로 하는 등 앞으로도 혁신적인 산업기계용 유지보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