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2022 뿌리기업 명가·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선정

산업부, ‘2022 뿌리기업 명가·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선정

  • 뿌리산업
  • 승인 2022.04.25 10:0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6일까지 신청 접수

산업통상자원부가 뿌리산업 종사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뿌리산업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2022년 뿌리기업 명가’와 ‘2022년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을 선정한다.

‘뿌리기업 명가’는 뿌리산업에서 대를 잇는 전통 확산을 위해 뿌리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을 명가(名家)로 선정한다. 자격 요건은 ▲상속이나 증여를 통하여 그 기업의 소유권 또는 경영권을 친족에게 이전한 뿌리기업 ▲20년 이상 계속하여 경영되고 있는 기업 ▲소유권 또는 경영권의 이전 시 업종, 고용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동일성을 유지하는 뿌리기업이다.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은 근무·복지환경, 성장역량 등이 우수한 뿌리기업으로 정부는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을 선정하고 홍보함으로써 청년들의 뿌리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

‘뿌리기업 명가’ 선정기업은 명가 선정증, 현판수여, 뿌리기업 지원 사업가점, 기업 홍보자료 제작 및 뿌리산업 발전유공 단체부분 추천 등의 기업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에게는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선정증, 현판수여, 지원 사업 가점, 우수사례집 제작 및 홍보 등의 기업 지원 혜택을 부여한다.

신청 희망기업은 5월 6일까지 산업통상자원부(www.motie.go.kr) 및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www.kpic.re.kr) 홈페이지에서 사업공고 다운로드해 우편(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뿌리산업진흥실(주소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22 한신인터밸리24 서관 19층 (우)135-981)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뿌리기업 명가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신승한 연구원(전화 02-2183-1643) 일하기 좋은 뿌리기업 은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 이동기 연구원 (전화 02-2183-1646)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