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턴바이오, 제철·제강설비사 ‘롤코리아’ 인수

넥스턴바이오, 제철·제강설비사 ‘롤코리아’ 인수

  • 철강
  • 승인 2022.05.17 09:42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공작기계 업체 간 시너지 효과 기대...대기업 고객층 탄탄
철강-건설 강점 결합될 듯...넥스턴바이오 “유관한 사업군인 본업과의 시너지 효과 기대”

제철·제강 설비 기업 ‘롤코리아’가 CNC 자동선반 전문사인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이하 넥스턴바이오)에 인수됐다. 넥스턴바이오(대표 이정찬)는 인수 이유로 사업다각화와 주력사업 간 연계를 꼽았다.

넥스턴바이오는 최근 롤코리아의 주식 4만7,520주를 약 134억원에 취득한다고 밝혔다. 이번 취득(취득 예정일 7월 1일)으로 넥스턴바이오의 롤코리아 지분은 79% 수준으로 높아졌다.

롤코리아는 경남 창원 소재 제철·제강설비 및 건설장비부품 제조 전문업체로 국내외 제철·제강소와 건설중장비 메이커에 주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철강 부문에서는 철강판 이송용 롤러설비장치와 연속주조설비에 적용되는 Hard Facing Line, Machine Line, Assembly Line 등을 제조하고 있다. 건설 부문에서는 유압 기능품인 TURNING JOINT, STEERING AXLE 등을 생산하여 중장비 업체에 공급한다.

 

롤코리아가 당진 제철소의 납품한 제철제강고나련 설비 부품

롤코리아는 1979년 설립 이후 철저한 품질관리와 지속적으로 기술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이에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대형 제철소들과 이탈리아 다니엘리(Danieli)사, 프랑스 아르셀로미탈(Arcelormittal)사, 오스트리아 프라이메탈스(Primetals)사 등 세계 굴지의 제철회사 및 관련 업체와 직접 거래하고 있다.

롤코리아 인수에 나선 넥스턴바이오는 경기도 용인시 소재 기업으로 주축이동형 CNC자동선반과 곡면유리성형기, 자동소재정렬장치 등을 판매 및 수출하는 CNC 자동선반 전문 업체다.

넥스턴바이오는 일부 기업이 과점했던 자동선반 시장에서 기계의 고속화, 다기능화를 바탕으로 성장했다. 다수의 무역의날 표창을 받을 만큼 수출 부문에서도 활약을 보이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4월, 바이오사업부를 신설하고 의료로봇분야와 바이오 분야의 투자를 강화하기 위해 사명을 넥스턴에서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로 변경했다.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롤코리아 인수를 위한 면밀한 검토 끝에 재무건전성 및 산업 안정성, 향후 수익성 등이 높다고 판단해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인수 작업을 마무리하는 대로 유관한 사업군인 본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효과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