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포항제철소, 포항지역 기업들과 화학안전 위해 협력

포스코 포항제철소, 포항지역 기업들과 화학안전 위해 협력

  • 철강
  • 승인 2022.06.29 15:2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산단 소재 12개 업체 참여... 공동 사고대응과 방재 협의

포스코 포항제철소 환경자원그룹(그룹장 이창민)은 지난 23일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분기 포항산업단지 화학안전공동체 워크숍'을 진행했다.

'포항산단 화학안전공동체'는 대구지방환경청이 2013년 구성한 화학사고 긴급대응공동체이다. 포항제철소가 주관하고 세아특수강, 동국산업 등 포항산단 소재 12개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화학사고 발생 시 사고에 신속하게 공동 대응하고 방재를 수행하기 위해 조직됐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중단된 이후 2년 만에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포항제철소 등 12개 업체가 모두 참석했다. 이날 참여사들은 화학물질과 관련한 업무 노하우와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특히 주관사인 포항제철소는 지난 5월 대구지방환경청 지도점검 대응 사례를 통해 유해화학물질 취급시설의 중점 관리사항을 공유하였으며, 화학물질관리법 및 환통법 인허가 프로세스, 화학사고예방관리계획서 제도 등 화학물질 관련 주요이슈를 발표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대호특수강 이길태 팀장은 "화학물질 관련 업무를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새로운 제도 및 법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앞으로는 사업장 벤치마킹,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동체 활동을 확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포항제철소 환경자원그룹은 향후에도 포항산단 화학안전 강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주관하고 공동체와 지속적으로 협력체계를 갖추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