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연구원, 경북테크노파크와 MOU 체결

재료연구원, 경북테크노파크와 MOU 체결

  • 뿌리산업
  • 승인 2022.07.22 15:2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재·부품 관련 산업 육성 및 지역 경제 발전 위해 상호 협력

한국재료연구원(KIMS, 원장 이정환)이 경북테크노파크(경북TP, 원장 하인성)와 함께 부품소재 관련 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한국재료연구원과 경북테크노파크가 부품소재 관련 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사진=재료연구원)
한국재료연구원과 경북테크노파크가 부품소재 관련 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사진=재료연구원)

양 기관은 7월 20일 경남 창원시 소재 한국재료연구원 본관 대회의실에서 유기적 업무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상호 기술 협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경북TP는 산·학·연·관을 비롯한 지역혁신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경북산업발전전략 및 정책 수립을 통해 지식기반 강소 기술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역산업 육성의 거점기관이다. 지역기업 성장지원을 통해 기술혁신과 기업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을 미션으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첨단신소재·미래 모빌리티·친환경 융합 섬유 소재부품 기술교류 ▲소재·부품의 R&D 협력을 통한 첨단 기술 확보 ▲소재·부품 사업 기획 및 기술지원 협력 ▲소재·부품의 시험평가 및 DB구축 활용 협력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재료연구원 이정환 원장은 “경북TP는 지역 유망 기술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이를 통해 기업 성장의 버팀목이 되어온 경북의 혁신거점기관”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재료연구원은 경북TP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국가 발전에도 보탬이 되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