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철소 다시 비상…태풍 난마돌에 복구작업 멈춰

포항제철소 다시 비상…태풍 난마돌에 복구작업 멈춰

  • 철강
  • 승인 2022.09.19 10:56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 최우선 방침에 따라 월요일 오전 3시부터 침수피해 복구작업 전면 중단
냉천 제방 유실부위 긴급 보강, 수전변전소 침수 예방조치, 공장 내 침수우려 개소 방수벽 배치 등 사전 조치 완료
2전기강판공장•1냉연공장, 9월 정상가동 목표로 복구 박차

포스코(부회장 김학동)가 태풍 난마돌 북상 소식에 따라 19일 오전 3시부터 포항제철소 복구작업을 전면 중단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비태세를 강화했다. 태풍이 일본을 경유해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풍수해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전직원이 긴장하며 태풍에 대비하고 있다.

포스코는 18일을 기해 포항제철소 냉천 제방 유실부위 긴급 보강(복구구간 56m, 물막이용 대형백), 수전변전소 침수 예방조치, 공장내 침수우려 개소 방수벽 배치 등 사전 조치를 완료했다. 또한, 강풍에 대비하기 위해 태풍 힌남노로 파손된 구조물과 폐자재를 결속하고 소방관 및 협력사등의 임시 천막을 철거했으며 간이 화장실등 임시 구조물 결속 상태 점검도 완료했다.

포스코는 직원 및 협력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태풍 피크 시간대에는 출입문 접근 및 옥외 활동을 절대 금지하고, 감전위험이 큰 침수지역 및 발전기 주변 접근 금지, 상습침수지역 차량주차 금지 및 인원 통제도 실시하고 있다.

포스코는 19일 오후 난마돌 통 과이후 시설물 재점검 등을 통해 안전을 재확인하고 포항제철소 복구작업을 재개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제철소 내 압연공장중 3전기강판공장이 정상적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1냉연 1소둔라인은 설비복구를 완료하고 시운전을 통한 설비테스트를 진행 중이어서 9월말까지 2전기강판공장과 1냉연공장이 정상가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태풍 난마돌 북상에 대비해 18일 냉천 제방 유실부분 긴급 보강공사를 하고 있는 모습.
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태풍 난마돌 북상에 대비해 18일 냉천 제방 유실부분 긴급 보강공사를 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