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中企 기술발전 기여로 대통령 표창 수상

KTR, 中企 기술발전 기여로 대통령 표창 수상

  • 뿌리산업
  • 승인 2022.10.21 15:3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3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기술협력유공 산·학·연 부문 단체 표창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김현철, 이하 ‘KTR’)이 중소기업의 성장과 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10월 20일 ‘2022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ITS 2022)’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KTR은 이날 코엑스 컨퍼런스 룸에서 열린 ‘ITS 2022 기술혁신 유공 시상식’에서 기술협력유공자 산·학·연 협력 단체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KTR 김현철 원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기술협력유공자 산학협력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R)
KTR 김현철 원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 기술협력유공자 산학협력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R)

올해로 23회를 맞은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은 ‘기술혁신, 미래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혁신성장을 주도하는 기술혁신 유공자를 격려하고 산학연 교류와 협력을 추진하는 행사로 10월 19일부터 이틀간 진행됐다.

KTR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 사업’ 운영기관으로 R&D·비R&D 지원, 인증 획득, 후속사업 연계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성장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학·연 협력 기술개발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적, 물적 기반이 우수한 연구기관을 지정, 해당 연구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인력, 연구 장비 등)를 활용해 중소기업들에게 공동기술개발(R&D), 기술이전, 시험인증, 연구인력 교류 등을 포함한 기술혁신 관련 전주기적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KTR은 최근 5년 간 산·학·연 협력사업 통해 참여 중소기업에게 총 164억원의 매출 증대, 128.5억원의 수출 및 17건의 국내외 인증 획득과 277명의 고용 창출 등의 성과를 창출했다.

KTR은 산업 전 분야에서 시험·인증·기술컨설팅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술서비스 기관이다. 매년 47만 건의 시험성적서를 3만여 개 기업에 제공해 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40개국 180여 기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기업의 해외인증 및 수출 확대를 돕고 있다.

KTR 김현철 원장은 “KTR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성능평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 지원으로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원의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활용해 우리 중소기업의 성장과 기술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