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개최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2.10.21 16:5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팅과 항공우주·국방·의료·로봇 관련 최신 동향 소개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행사 개요 및 프로그램. (출처=씨이피테크)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 행사 개요 및 프로그램. (출처=씨이피테크)

3D프린팅 관련 산·학·연·관 관계자, 일반인 등이 모여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팅과 항공우주, 국방, 의료, 로봇 관련 최신 동향을 파악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코로나19 팬데믹 시대가 저물어가면서 금속 3D프린터를 활용해 발전된 전 세계 산업 동향을 확인하고, 해외에 국한하지 않고 국내 실제 활용 사례를 포함해 공개되지 않았던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3D시스템즈 공식 대리점이자 20년이 넘는 3D프린팅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씨이피테크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함께 11월 9일 오후 1시 대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2022 금속 적층제조 심화기술과 산업별 발전 기술 세미나’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 ‘DMP 350’ 장비 시연과 3D시스템즈의 금속 3D프린터의 듀얼 레이저 기술을 포함한 신기술·신소재를 소개하는 자리다. 금속 3D프린팅에 관심 있는 산·학·연·관 관계자, 일반인 등 30개사 50명 안팎의 전문가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콘퍼런스 기술 세미나에서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로봇 분야 적층제조 적용 사례를 소개하며, 3D시스템즈는 금속 3D프린터의 신기술·신소재, 켄코아 에어로스페이스는 국내 항공 우주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박성준 한국교통대학교 교수가 의료 발전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발표하고, 장진수 사무관이 국방 분야 적층제조 사례를 발표한다.

최근 듀얼 레이저 신기술을 선보인 3D시스템즈의 금속 적층제조 기술은 빌드 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어 3D프린터 발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다. 3D시스템즈 담당자는 항공 우주 분야의 사례를 소개하면서 금속 3D프린터의 신기술과 발전된 신소재를 소개한다.

보안이 엄격한 방위 산업, 항공 우주 분야 등에서 쓰이는 적층기술의 적용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적층제조 기술을 방위 사업에 적용하는 금속 3D프린팅 사례와 의료, 항공, 로보틱스로 분야를 넓히며 전략 산업에 기술을 적용하려는 국내 고객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기술지원팀 담당자는 “3D프린팅 기술과 관련해 부가가치가 높은 내용만을 엄선해 다룬 세미나”라며 “그동안 접하기 어려웠던 금속 3D프린터를 시연하며 보안 문제로 공개되지 않았던 항공 우주, 국방, 로봇 관련 선행 연구도 살펴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며, 상세 내용과 참가 신청은 씨이피테크 홈페이지(http://www.ceptech.co.kr) 내 팝업을 통하거나 구글 폼(https://forms.gle/RCjt974boTs1P5cu6)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에게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