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엑스, PBF 방식 금속 3D프린터 신제품 ‘R250’ 출시

알앤엑스, PBF 방식 금속 3D프린터 신제품 ‘R250’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2.11.10 13:5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무릎관절, 인공연골 등 체내 삽입용 의료용품 출력 가능

금속 3D프린팅 토털 솔루션 기업 알앤엑스(RNX)가 PBF(Powder Bed Fusion) 방식의 금속 3D프린터 ‘Revolution250’(R250)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알앤엑스의 신제품 ‘R(Revolution)250’은 인공무릎관절, 추간체유합보형재, 인공연골 등 체내 삽입용 의료용품을 출력할 수 있는 3D프린터로 양방향 소재 도포 방식을 통해 생산 속도를 향상하고, 양산화를 진행함에 있어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데 특화된 제품이다.

알앤엑스가 출시한 PBF 방식의 금속 3D프린터 ‘R250’. (사진=알앤엑스)
알앤엑스가 출시한 PBF 방식의 금속 3D프린터 ‘R250’. (사진=알앤엑스)

또한 실시간 생산 모니터링 기능과 장비 밸리데이션 검증 문서 제공 등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R250은 3D프린팅 적층 공정 과정에서 양방향으로 소재를 도포하는 방식으로 제작해 제품 생산 효율성을 기존 제품 대비 40% 이상 향상시켰다.

또한 3D프린터 내부에 집진기 시스템을 장착해 생산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가스 펌프 제어 방식을 통한 집진기 필터 청소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필터 교체 주기를 연장해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우수한 제품이다.

아울러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사용자가 생산 전 공정을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출력 도중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즉시 대응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성 또한 뛰어난 제품이다.

알앤엑스는 생산 효율성뿐만 아니라 경제적이고 안전성 뛰어난 제품으로 프린팅 출력을 진행할 때, 신뢰성 높은 3D프린팅 출력물의 생산을 위해 사용자에게 IQ(설치적격성평가), OQ(운전적격성평가), PQ(성능적격성평가) 문서 제공과 가이드라인 제시를 통해 장비 밸리데이션 완료된 제품을 납품한다.

알앤엑스 임도형 대표는 “독자 개발한 3D프린터의 KC 인증과 장비를 활용한 지속적인 제품 상용화를 이끌어냄으로써 금속 3D프린터에 대한 브랜드 가치 및 신뢰성을 제고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