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시스템즈, 고속 대형 산업용 펠릿 압축 3D프린터 ‘Titan Altas’ 국내 출시

3D시스템즈, 고속 대형 산업용 펠릿 압축 3D프린터 ‘Titan Altas’ 국내 출시

  • 뿌리산업
  • 승인 2022.11.14 08:4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형 주조, 툴링, 지그와 픽스처 등 다양한 고객 응용 분야에 적합
대형 빌드 사이즈, 우수한 성능, 총비용 절감을 통해 생산성 개선

3D시스템즈는 대형 산업용 펠릿 압출 3D프린터인 ‘Titan Atlas’의 국내 출시를 이달 초 발표했다.

‘Titan Atlas’는 필라멘트와 펠릿 압출, 스핀들을 하나의 장비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하이브리드 툴 헤드 구성으로 독자적인 적층 제조(AM) 기술을 사용해 다양한 응용 분야의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3D시스템즈는 ‘Titan Atlas’ 3D프린터를 통해 폴리머 적층 제조 솔루션 제품 라인업의 강점과 범위를 확장해 주조, 소비재 분야, 서비스 산업, 자동차 산업, 항공 우주 및 국방, 일반 제조업 등 다양한 시장에서 새로운 응용 분야를 개발 예정이다.

산업 시장과 의료 시장에서 최고의 적층 제조 솔루션 파트너로 손꼽히는 3D시스템즈는 고객의 적층 제조 생산 요건을 최대한 폭넓게 해결하려 하고 있으며, ‘Titan Atlas’의 독자적 압출 기술이 추가되면서 앞으로 대형 제품의 제작과 우수한 성능 그리고 비용 절감을 통한 생산성 개선을 원하는 고객 요건까지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혁신적인 모듈식 시스템 설계와 개방형 아키텍처를 통해 펠릿과 필라멘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기술 덕분에 앞으로 산업용 3D프린터의 도입률이 가파르게 상승할 것을 기대한다.

3D시스템즈의 고속 대형 산업용 펠릿 압축 3D프린터 ‘Titan Altas’. (사진=3D시스템즈)
3D시스템즈의 고속 대형 산업용 펠릿 압축 3D프린터 ‘Titan Altas’. (사진=3D시스템즈)

‘Titan Atlas’ 3D프린터는 펠릿 압출과 필라멘트 압출, 그리고 정밀 마감을 위한 스핀들 툴헤드로 유일하게 하이브리드 툴 헤드 구성을 제공하는 3D프린터다. 유연한 시스템 구성은 고객이 자신의 응용 분야 요건에 따라 가장 적합한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가열식 체임버와 분당 3만㎜에 달하는 프린팅 속도로 최대 1,270×1,270×1,828㎜에 이르는 대형 산업용 부품도 제작이 가능하다. 또 앞으로 고객이 원하는 응용 분야가 확장되면 모듈형 Titan 시스템을 고객의 요구에 가장 적합한 소재와 제품 구성으로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펠릿 압출 3D프린터는 낮은 경도(연성)의 수지부터 탄소 섬유 및 유리 섬유와 같은 고성능 및 고충전 수지에 이르기까지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배합으로 광범위한 소재 옵션을 제공한다.

따라서 고객은 응용 분야에 이상적인 소재를 선택할 뿐만 아니라, 비용을 최대 75%까지 절감한다. 이런 솔루션은 빠른 생산과 짧은 주기, 그리고 낮은 비용이 결합돼 ▲사형 주조 ▲툴링(열 성형, 진공 성형, 판금 성형, 복합 툴링 등) ▲조립 및 제조 작업에 사용되는 지그와 픽스처 ▲사출 성형을 대체하거나 혹은 에어 덕트, 언더후드, 브래킷, 구조 구성품 등 고온 요건에 적합한 최종 사용 제품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Titan Atlas’는 ‘Titan Atlas Standard’, ‘Atlas-H’, ‘Atlas-HS’의 선택 가능한 세 가지 플랫폼으로 고객은 원하는 구성의 모듈을 결합해 요구 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는 솔루션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Titan Atlas’ 3D프린터는 안정적인 플랫폼과 구성 가능한 모듈을 통해 산업 제조 문제를 해결하고, 생산 현장의 총소유 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Titan Atlas’ 3D프린터 제품군은 하이브리드 압출 기술, 가열식 체임버 및 산업용 CNC 모션 제어 시스템을 갖춰 더 빠른 생산, 비용 절감 및 대형 산업용 부품을 프린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