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딩커플러, 신기술 인증 심사 진행

웰딩커플러, 신기술 인증 심사 진행

  • 철강
  • 승인 2023.02.07 08:00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진 성능 철근연결 커플러 개발
용접 방식 커플러, 고층 건물 적합

내진 성능을 갖춘 철근연결 커플러를 개발한 웰딩커플러(대표이사 황영태)가 본격적인 영업 확장을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의 신기술 인증(NET, New Excellent Technology)에 도전했다. 웰딩커플러는 2월 3일, 서울 양재 더케이호텔에서 진행한 1차 심사를 시작으로 신기술 인증 절차에 들어갔다. 

신기술(NET)인증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되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 중 상용화 및 기술 거래를 촉진할 수 있는 우수 기술을 대상으로 부여한다. 국내 기업 및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개발한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와 기술 거래를 촉진하고 신기술 적용 제품의 신뢰성을 제고해 구매력을 창출하는 등 초기 시장 기반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한 제도다. 

 

웰딩커플러 황영태 대표이사가 내진 성능 철근 연결 커플러와 자동용접지그장치를 설명하고 있다. 
웰딩커플러 황영태 대표이사가 내진 성능 철근 연결 커플러와 자동용접지그장치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웰딩커플러의 내진 성능 커플러는 국내 건물의 고층화와 내진 성능 향상 욕구에 맞춘 고층 건물에 적합한 용접 방식의 커플러로 향후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 

웰딩커플러 황영태 대표이사는 "용접된 철근은 SD600 기준 인장강도가 780~820N/㎟ 수준에 달하고, 인장강도의 저하가 없으며 시공 속도는 D19 기준 1초 수준의 생산성을 갖췄다"면서 "기존 나사식과 끼움 방식의 커플러는 저층 건물에는 괜찮지만, 고층 건물에는 용접 방식의 커플러가 적합하다"고 강조했다. 

웰딩커플러의 혁신성은 자동용접장치를 응용하는 데서 두드러진다. 이를 통해 철강 대교, 원자력 공사, 철구조물, 철판 위 등에 웰딩스터드볼트를 사용할 필요 없이 철근을 절단해 직접 융접합할 수 있다. 웰딩스터드볼트 대비 30% 이하 단가로 시공할 수 있으며, 소재 길이는 10cm에서 12m까지, 소재 굵기는 D16~32까지 가능하다. SD600 철근 접합으로 스터드볼트 대비 인장강도가 200N/㎟ 이상 증가하며, 매끈한 스터드볼트 대비 철근의 돌출 리브로 콘크리트와의 접착을 증대시키는 점도 강점이다.  

 

웰딩커플러.
웰딩커플러.

 

웰딩커플러 황영태 대표는 내진 성능 철근연결 커플러 개발에 대해 “환태평양 불의 고리를 중심으로 지진의 강도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내진 성능을 갖춘 커플러가 인류의 생명을 지진으로부터 안전하게 구원해줄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웰딩커플러는 현재 해외 환태평양지역 위주로 경제진흥원을 통한 해외 바이어 미팅을 진행 중이며, 미주지역 구글, 일본지역 야후, 중국 바이두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등록했다. 또한 코트라의 바이코리아, 무역협회의 트레이트크로이 등에 제품 등록을 마치고 기술 수출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