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케이동신, 0.5mm 불연 프린트 강판…업계 첫 인증

디케이동신, 0.5mm 불연 프린트 강판…업계 첫 인증

  • 철강
  • 승인 2023.03.09 17:24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6mm→0.5mm '스펙업'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 적극 개발해나갈 것"

이미지=디케이동신


디케이동신(대표 임동규)은 국가공인시험 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불연 인증을 통과했다고 9일 밝혔다. 

디케이동신의 0.5mm 불연 프린트강판은 한국건설생활연구원이 실시하는 불연성과 가스유해성 평가에서 양 부문 모두 불연 시험성적서를 취득했다. 0.5mm 프린트강판의 불연성능 평가에서 불연 인증서를 모두 확보한 것은 국내 제조사 중 디케이동신이 처음이다. 

디케이동신 김세영 연구개발팀장은 "이번 인증 성공은 도료사 연구개발진과의 지속적인 협업과 자체 연구 및 테스트를 통해 작년 8월 획득한 0.6mm 제품에 이어 0.5mm 두께까지 불연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회사가 인증받은 이 제품은 징크패턴, 목무늬, 대리석 등 고객사가 원하는 다양한 패턴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건축 내외장 현장에 적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디케이동신 관계자는 “당사 제품이 현재 어려움에 처해있는 복합판넬 생산 업체들이 위기를 헤쳐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수요가의 구매 가치를 높이고 고품질 제품을 경제성 있게 공급함으로써 수요가와의 상생을 도모하면서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불연 PRINT 강판과 일반PCM 강판 연소 비교 TEST (사진=디케이동신)
불연 PRINT 강판과 일반PCM 강판 연소 비교 TEST (사진=디케이동신)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