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포스코이앤씨'로 사명 변경

포스코건설, '포스코이앤씨'로 사명 변경

  • 철강
  • 승인 2023.03.21 08:05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차전지 원료소재 경쟁력 강화

포스코건설은 20일 열린 정기주주총회에서 포스코이앤씨‘포스코이앤씨(POSCO E&C-POSCO Eco&Challenge)’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대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지속성장 기반을 구축하고자 친환경·미래 비즈 확장, 디지털 기반 생산성 향상, 위기에 강건한 경영관리 체계 구축 등 전략적 미래 혁신 방향을 수립했다. 회사측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도약 결의를 다지고자 이번에 사명변경을 했다.

이앤씨(E&C)는 에코 앤 챌린지(Eco&Challenge)로 자연처럼 깨끗한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 의미인 에코(Eco)와 더 높은 곳 삶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도전을 상징하는 챌린지(Challenge) 뜻을 담았다

이번 사명변경을 계기로 저탄소철강 분야인 수소환원제철과 이차전지 원료소재 분야 경쟁력을 강화키로 했다.

신재생 에너지 시장을 선점하고 그린 라이프 주거모델을 상품화하는 등 친환경·미래성장 사업을 획기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탑티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조직문화 조성 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고 안전·품질·생산성·수익성 분야 디지털 혁신을 통해 어떠한 위기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성희 사장은 사명 선포식에서 “포스코이앤씨가 친환경 미래사회 건설을 위한 구심체 역할을 할 것이고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더 큰 성장과 도약을 이루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