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금속공예 문화활동에 11년째 아낌 없이 후원

고려아연, 금속공예 문화활동에 11년째 아낌 없이 후원

  • 비철금속
  • 승인 2023.04.13 09:17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2022 올해의 금속공예가賞’ 시상식 개최

고려아연(회장 최윤범)이 후원하는 ’2022 올해의 금속공예가상’ 시상식이 지난 12일 서울 인사동 갤러리 밈에서 열렸다.

‘올해의 금속공예가상’은 국내 유일의 금속공예 전문 미술관인 유리지공예관이 주최하고, 고려아연의 후원으로 열리는 시상식이다. 역량 있는 한국 금속 공예가를 선정하고 시상함으로써 공예문화 활성화 및 창작 기반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올해의 금속공예가상’은 우리나라 금속공예가 중에서 현대금속공예 분야에서 10년 이상 꾸준히 활약해온 45세 이하 작가들 중 왕성한 창작 활동과 뛰어난 창의력으로 두각을 나타낸 작가를 매년 가을과 겨울 동안 심사하여 2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이듬해 봄에 상장과 상금의 수여식을 진행한다.

2022년 수상자로는 원재선 작가와 주소원 작가 두 명이 선정됐다. 수상자들에게는 각각 1천 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전시와 프로모션의 기회도 제공된다.

고려아연의 ‘올해의 금속공예가상’ 후원은 일회성 기부가 아니라 꾸준한 금속공예 분야 지원을 통해 문화 가치사슬을 형성하기 위한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특히, 이러한 고려아연의 후원은 금속공예가들이 외부의 걸림돌 없이 작품 활동에 정진하는데 도움을 주어 한국만의 독특한 특징을 가진 현대금속공예가 발전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수상 작가들의 서정적 감성과 조형미가 느껴지는 작품들은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밈 5,6층 전시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고려아연이 후원하는 2022올해의 금속공예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상자 주소연(왼쪽에서 5번째), 원재선(왼쪽에서 6번째) 두명의 작가를 비롯하여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오른쪽 첫번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아연이 후원하는 2022올해의 금속공예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상자 주소연(왼쪽에서 5번째), 원재선(왼쪽에서 6번째) 두 명의 작가를 비롯하여 김기준 고려아연 지속가능경영본부장(오른쪽 첫번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