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신시스템, 리비안 전기차 자동화 라인 수주

우신시스템, 리비안 전기차 자동화 라인 수주

  • 뿌리산업
  • 승인 2023.05.18 14:0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7억원 규모 수주

우신시스템이 미국 현지 법인 WNA(WOOSHIN NORTH AMERICA, LLC)에서 자동화 라인을 수주했다고 5월 15일 공시했다. 공급금액은 157억원(1,176만 달러)이며 미국 일리노이주 노멀에 있는 리비안 공장으로 납품된다.

이번에 납품되는 라인은 우신시스템의 미국 현지 법인 WNA가 리비안(RIVIAN)의 주력 차종인 R1S와 R1T에 대해 1,425만 달러 수주를 받았으며, 이 가운데 일부를 한국 우신시스템에 발주했다. 리비안으로부터는 2021년 물류VAN 배터리 라인을 납품 후 두 번째다.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자동화 라인 전문 기업으로 2020년부터는 전기자동차의 핵심 부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배터리 관련 라인도 제작하고 있는 기업이다.

WOOSHIN NORTH AMERICA, LLC는 우신시스템의 북미 핵심 거점으로, 자동차의 본토 시장인 북미 지역을 공략하고자 전략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우신시스템은 이번 프로젝트는 리비안이 전력 차종인 R1에 대해 그간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본격적인 대량 생산을 위해 당사의 최신 라인을 도입하게 되는 것이라며, WNA와 강력한 협업으로 GM·포드 등 기존 거래처를 포함해 보다 더 적극적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