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 굴착장비용 픽커터 신제품 출시

원강, 굴착장비용 픽커터 신제품 출시

  • 철강
  • 승인 2023.05.26 15:3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건설 장비 부품 및 소모품 시장 경쟁력 강화

기초건설 장비의 부품 및 소모품 제조업체 원강(대표 강태영)은 굴착장비에 사용되는 픽커터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기초건설 장비 부품 및 소모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고 밝혔다.

원강의 굴착장비에 사용되는 픽커터 신제품. (사진=원강)
원강의 굴착장비에 사용되는 픽커터 신제품. (사진=원강)

이번에 선보인 픽커터는 '포인트비트', 'Round Shank Chisel' 또는 '총알비트'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압축 강도가 높은 암반을 효과적으로 굴착하는데 사용되는 굴착장비의 핵심 부품이다.

신제품들은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일반 육성용접 방식과 초경입자 코팅 방식인 플라즈마 융사를 도입했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은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굴착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강태영 원강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원강이 추구하는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 철학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주식회사 원강(WONKANG ROADBIT)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건설장비의 부품 및 소모품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보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원강은 원강초경, 유진이렉션개발산업과 세계 대형 박람회에 참가하여 새로운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고 있고, 기초건설 장비의 부품 및 소모품 제조 분야에서 세계적인 강소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지하연속벽 굴착장비(BC32, BC35, BC40)의 주요 부품인 기어박스(BCF9, BCF10), 석션 펌프(suction pump), 커터 휠(cutter wheel) 등의 소모품 분야에서 전 세계 Top 3 기업이 되는 것이 회사의 목표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