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C 컨퍼런스) "저탄소 기술 개발 등 미래 사회 준비 함께 고민하자" 

(GVC 컨퍼런스) "저탄소 기술 개발 등 미래 사회 준비 함께 고민하자" 

  • 철강
  • 승인 2023.07.18 15:32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 변영만 이사장 인사말
제1회 금속재료 GVC 컨퍼런스 개최

7월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E홀에서 열린 제1회 금속재료 GVC(Global Value Chain) 컨퍼런스에서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 변영만 이사장이 인사말을 통해 금속 소재 공급업계와 수요업계 간 긴밀한 협혁을 강조했다.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 변영만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철강, 비철 등 금속 재료는 강도가 높은 반면, 가공이 용이하여 오랜 기간 우리 인류의 문화와 기술 발전을 이끌어왔다”면서 “철강과 비철 등 금속 재료산업의 성장과 기술 발전은 자동차, 조선, 에너지 산업 등 우리 수요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는 데 밑바탕이 되어 왔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변 이사장은 “최근 우리 금속재료 산업을 둘러싼 산업환경 변화는 또 다른 도전으로 다가오고 있다. 친환경, 디지털 사회로의 급속한 전환은 우리 산업 전반의 체질 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자국 중심주의 확산과 공급망 블록화 등의 글로벌 산업 지형 변화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틀의 산업 전략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고 피력했다. 

변 이사장은 또한 “금속재료 분야에서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미래 주력산업인 수송기기, 조선, 친환경 에너지 등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금속 소재 개발과 연구개발 기간의 획기적인 단축이 중요한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면서 “이런 의미에서 오늘 컨퍼런스는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수요산업의 신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저탄소 미래 기술 개발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