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플러, 슬로바키아 키수체에 개발 센터 건립

셰플러, 슬로바키아 키수체에 개발 센터 건립

  • 철강
  • 승인 2023.07.24 10:5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모빌리티 솔루션 혁신 역량 강화, 전기 모빌리티용 제품 및 부품 개발

글로벌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부품과 시스템 공급업체인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가 셰플러 그룹이 첨단 모빌리티 솔루션을 위한 혁신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2,000만 유로(약 284억원)를 투자해 슬로바키아 키수체에 개발 센터를 건립했다고 밝혔다.

슬로바키아 키수체에 위치한 셰플러의 개발 센터. 사(진=셰플러)
슬로바키아 키수체에 위치한 셰플러의 개발 센터. 사(진=셰플러)

셰플러 그룹은 키수체에 연면적 4000㎡ 규모의 4층짜리 개발 센터와 연면적 4,000평방미터 규모의 테스트 스테이션 및 장비 공간으로 구성된 총 연면적 약 8,000평방미터의 개발 센터를 건립했다. 주로 자율주행 및 섀시 시스템 등 전기 모빌리티용 제품과 부품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신제품과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위한 다양한 개발 활동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여기에는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개발, 시뮬레이션 및 테스트, 하드웨어 설계, 기계제품 설계 등이 포함된다.

또한, 키수체 개발 센터는 직원들의 효율적인 업무 운영을 위해 스마트오피스와 디지털 협업에 유연하게 대응하도록 설계됐다. 직원들이 서로 교류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그래비티 포인트와 같이 직원들을 위한 미래형 업무 공간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앞으로 셰플러는 신설 개발센터와 제조 공장 활동을 긴밀하게 통합하여 부품 및 솔루션 등을 효율적으로 관리 및 수행하게 된다. 키수체 개발 센터 전문가들은 전 세계 오토모티브 산업 고객을 위한 포괄적인 프로젝트 관리 활동을 수행하며, 인접한 셰플러 제조 공장에서는 모터 및 트랜스미션 시스템과 다양한 베어링, 액추에이터 시스템, 전기 액슬 및 하이브리드 드라이브용 부품, 섀시 액추에이터 등을 조립한다.

셰플러의 키수체 지사는 20개 국적을 아우르는 약 4,300명의 직원들이 있고, 그 중 350명 이상이 개발 분야에서 일하고 있다. 셰플러는 2025년까지 미래형 모빌리티 개발자를 500명으로 증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셰플러는 해당 지역에 다양한 직책을 신설 중이며, 특히 하이브리드 모듈이나 전기 액슬과 같은 부분 및 완전 전동화 구동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셰플러의 오토모티브 테크놀로지 사업부 CEO인 마티아스 징크(Matthias Zink)는 “셰플러가 미래 지향적인 기술 기업으로서 키수체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연구 개발에 대대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셰플러의 E-모빌리티 사업부문장 요헨 슈뢰더(Dr. Jochen Schröder)는 “셰플러는 전 세계 고객을 위한 미래형 전동화 파워트레인 및 모빌리티 솔루션과 혁신적인 섀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