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씨에스윈드 베트남 해상풍력 건설 사업에 1,500억원 금융 지원

무보, 씨에스윈드 베트남 해상풍력 건설 사업에 1,500억원 금융 지원

  • 철강
  • 승인 2023.08.25 08:5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남부 항구지역에 공장 추가 증설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풍력발전 설비 제조기업 씨에스윈드가 추진하는 베트남 풍력타워 공장 건설 프로젝트에 1억1,000만달러(약 1,500억원)의 금융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베트남 남부 항구지역인 바리아 붕따우에 최대 직경 10m의 초대형 해상 풍력타워 생산 능력을 갖춘 공장을 추가 증설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을 통해 스페인 풍력발전기업 SGRE와 체결된 공급 계약에 따라 2030년까지 총 4조원 규모의 해상풍력 타워를 공급할 예정이다.

무보는 이번 금융 지원이 해상 풍력발전 등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대한 우리기업의 해외 사업 역량을 키우고 수출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글로벌 해상 풍력발전 산업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선제적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수출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업 추진을 위해 국내 기업이 공장 건설에 필요한 기자재·철강 등 원재료 조달을 담당할 예정이다.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무보는 글로벌 탄소중립 전환에 대응해 풍력발전 등 친환경·신재생 프로젝트에 대한 적극적인 금융 지원 기조를 확립하고, 우리기업의 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무보는 최근 5년간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산업에 약 16조7000억원 규모의 금융을 지원했다.

지난 5월에는 온실가스 국제 감축사업 전용 신상품(Carbon Credits Investment Insurance)을 출시하는 등 정책 수립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인호 무보 사장은 "풍력발전 시장은 세계적 친환경 흐름에 발맞춰 향후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산업으로 우리 기업의 친환경 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양질의 금융 지원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신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 대한 지속적인 금융 지원과 정책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우리기업이 수출 영토를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